*웹에서 상단 제목 좌하단에 있는 "댓글 남기기"를 누르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어요!

요즘 가장 뜨거운 4차산업 분야는 메타버스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메타버스를 비롯한 4차산업의 기반이 되는 기술이 있습니다. 바로 "클라우드"인데요. 클라우드는 방대한 데이터와 통신량을 다루는 4차산업이 굴러가는데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인프라입니다.

클라우드는 사실 2000년대 중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했던 개념인데요. 당시만 해도 IT 기술의 발달이 더뎌 클라우드가 그렇게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인공지능과 5G 등 기술이 발전하면서 점점 더 커지기 시작한 클라우드 시장메타버스를 만나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상식 한 입+> 메타버스를 든든히 받쳐줄 인프라, 클라우드를 완전 정복해보세요!

① 월: 메타버스 10문 10답

② 화: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완전분석

③ 수: 메타버스는 구름 위에? 클라우드

④ 목: 기업가치 300조가 날아간 메타


클라우드란?

클라우드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각종 IT 인프라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여기서 IT 인프라는 웹페이지를 운영하기 위한 서버부터 저장 공간, 운영체제 등을 포함하는데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하는 큰 회사들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데이터센터와 서버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들의 복잡한 일들을 대신 처리해주고, 결과만 간단하게 고객들의 컴퓨터에 인터넷으로 보내줍니다. 덕분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우리는 컴퓨터 사양과 상관없이 큰 파일을 저장해두거나 복잡한 웹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죠. 구글 드라이브나 네이버 클라우드 역시 클라우드 서비스의 예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