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서 상단 제목 좌하단에 있는 "댓글 남기기"를 누르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어요!

어제 <상식 한 입+>에서 살펴본 것처럼, 최근 많은 게임 회사들이 블록체인이 접목된 게임 개발에 나섰습니다. 게임 내에서 암호화폐를 이용해 거래를 진행한다든가, 그 거래 대상이 되는 게임 내 아이템이나 재화를 NFT화하는 방식 등이 활용되고 있죠.

이와 함께, 플레이어가 게임에 기울인 시간을 돈으로 환산할 수 있는, 이른바 P2E(Play to Earn) 모델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수행한 활동에 대해 암호화폐로 보상이 주어지고, 플레이어가 이를 거래소에서 현금으로 환전해 수익을 얻게 되는 구조이죠.

[상식한입+] 게임은 이렇게 진화할 것이다, P2E
2020년대를 이끌어가는 게임 트렌드는 P2E입니다. 게임사들이 너도나도 진출하는 P2E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했습니다.

오늘 <마켓인사이드>에서는 P2E 게임 시장을 더욱 자세하게 살펴볼 예정입니다. 우선 게임업체, 유저, 암호화폐 거래소를 중심으로 P2E 게임 생태계에 대해 알아보고, 그 다음에는 P2E 게임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① 월: [DEEP BYTE] 게임과 블록체인,,,우린 깐부니까...
화: [상식한입+] 게임은 이렇게 진화할 것이다, P2E
수: [마켓인사이드] 블록체인 게임 시장은 이렇게 생겼다
④ 목: [기업한입] 우리나라 P2E 게임의 개척자,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조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출처 : PlayDapp Lab]

너무나 당연한 소리이지만, 게임 생태계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우선 게임 제작사가 그 기반을 만들어야만 합니다. 게임 캐릭터, 게임 내에서 사용될 화폐, 이를 이용해 거래될 수 있는 재화, 게임 내에서 이러한 재화 및 화폐를 취득할 수 있는 시스템 등을 마련하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