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서 상단 제목 좌하단에 있는 "댓글 남기기"를 누르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어요!

[출처 : 야나두 공식 유튜브]

이 이미지를 보면 떠오르는 대사가 있지 않나요? 인터넷 밈으로 유명한 이 이미지는 2016년도에 배우 조정석이 출연한 “야나두광고의 한 장면입니다. 해당 장면에서 조정석은 “거기 너두?”라는 대사를 읊는데요. 그의 연기 덕분에 별도의 텍스트나 소리 없이 사진만으로도 대사가 잘 전달되는 듯해, 일상에서 상대의 말에 공감할 때 이 사진이 사용되곤 합니다.

인터넷 교육 업체인 야나두는 배우 조정석을 앞세우며 “야 너두 할 수 있어”와 같은 슬로건과 함께 마케팅을 펼쳐왔습니다. 2016년부터 여러 야나두 광고를 통해 얼굴을 비춘 조정석은 ‘인간 야나두’라는 별명까지 얻게 되는데요. 지난 2021년을 기점으로 조정석과 야나두의 계약이 종료되었습니다.

그리고 1년이 지난 2022년, 야나두는 그들의 신사업인 ‘야핏’을 홍보하기 위해 새로운 광고 모델을 기용합니다. 바로 배우 송중기입니다. 과연 이들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은 또 한 번 성공을 거둘 수 있을까요?

오늘 <브랜드 한 입>에서는 야나두의 사업 궤적과 함께 이들이 활용해 온 브랜딩 전략을 소개하고 이들이 취하고 있는 새로운 행보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bout 야나두

야나두는 2016년 5월에 설립된 온라인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판매 회사입니다. 설립 당시에는 ‘시원스쿨’이 연 매출 1300억원 이상을 기록하며 온라인 외국어 학습 시장 업계 1위를 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불과 3년 만에 야나두는 시원스쿨의 매출을 추월해 업계 1위라는 타이틀을 차지했죠. 그리고 2020년 1월, 카카오의 계열사였던 카카오키즈는 야나두를 인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