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9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아이폰 출시 15주년 기념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영상은 아이폰 출시 이후 세상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그리고 있는데요.

2007년 출시된 아이폰은 스마트폰 시대를 열어 21세기의 패러다임을 바꿔놨습니다. 지금까지도 가장 사랑받는 스마트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죠. 한때 아이폰을 샀더니 ‘인생이 달라졌다’라는 인터넷 게시물이 화제였을 정도인데요. 왜 아이폰을 사는 것만으로도 인생이 달라질까요? 이번에 새로 공개된 아이폰 14 시리즈를 중심으로 아이폰을 ‘아이폰이어야만’ 하게 만드는 브랜딩 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 14, 무엇이 바뀌었을까?

아이폰 14프로 이미지 ⓒ Apple

8일 새벽, 애플은 ‘저 너머로(Far out)’ 신제품 공개 행사를 통해 아이폰 14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신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혁신이 부족하다는 비판을 받았던 애플인데요. 이번에는 기기 외관, 성능, 브랜딩 전략 등에서 큰 변화가 포착됩니다.

유튜브 라이브로 송출된 ‘저 너머로(Far out)’ 신제품 공개 행사 영상
요약: 4종 구성, 가격은 소폭 상승
  • 아이폰 14 시리즈는 일반 라인프로 라인으로 제품군이 나뉘는데요. 일반 라인은 아이폰 14와 14+(플러스), 프로 라인은 아이폰 14프로와 14프로 맥스로 구성됩니다.
  • 미국 달러 기준 출시가는 전작과 동일하지만, 높은 환율로 인해 국내 출시가는 다소 상승했습니다. 128GB 모델을 기준으로 아이폰 14는 125만원, 아이폰 14프로는 155만원이죠.
혁신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