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서 상단 제목 좌하단에 있는 "댓글 남기기"를 누르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어요!

오늘 <기업 한 입>에서는 스마트폰 시대의 시작을 알린 '애플'의 미래 전략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애플은 2007년 아이폰을 처음으로 공개하며 스마트폰 열풍을 불러일으켰죠. 애플은 지금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견고한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어떤 사업을 하는지, 아이폰에 대해 어떤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그리고 스마트폰 시장에 있어 미래 계획은 어떠한지, 오늘 <기업 한 입>에서 한 번에 정리해보세요!

① 월: [DEEP BYTE] 스마트폰 안에는 뭐가 들었을까?
② 화: [상식한입+] 요즘 스마트폰 대세는 이것! 폴더블폰
③ 수: [마켓인사이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구조는?
④ 목: [기업한입] 애플, 아이폰 다음은 무엇일까?


About 애플

애플의 역사는 1976년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이 Apple Computer Company라는 회사를 세우며 시작됩니다. 애플은 초기 개인용 컴퓨터(PC) 회사로 시작하여 '애플Ⅰ'을 비롯하여 애플Ⅱ', '매킨토시' 등을 출시했죠. 이후 2001년 MP3 플레이어인 '아이팟'을 출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고, 2003년에는 '아이튠즈 스토어'라는 음악 판매 서비스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07년, 전화기와 아이팟, 인터넷 기기를 합친 '아이폰'을 선보이며 스마트폰 시장을 개척했는데요. 그 후에도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 '홈팟' 등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렇듯 애플은 새로운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여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고,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메타와 함께 미국 IT 산업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스티브 잡스의 뒤를 이어 팀 쿡이 CEO로 애플을 이끌고 있죠.

ⓒ Unsplash
사업분야

애플의 사업분야는 ProductsServices로 나눌 수 있습니다. Products 분야에서는 스마트폰과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PC, 웨어러블 기기 등을 디자인하고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는데요. 각각의 제품에 적용되는 운영체제(OS) 역시 애플이 설계,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제품으로는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이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