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콘텐츠는 BYTE의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 BYTE+의 3월 24일자 콘텐츠입니다. BYTE+를 구독하시면 비즈니스와 경제 이슈에 대한 깊은 분석과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 BYTE+ 멤버십 구독하기

*웹에서 상단 제목 좌하단에 있는 "댓글 남기기"를 누르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어요!

오늘 <기업 한 입>에서는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 '테슬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테슬라는 전기차라는 새로운 시대를 열며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전환했는데요. 그 혁신성 때문에 전기차 업계의 애플이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했죠. 애플이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축하듯 테슬라 역시 전기차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고유의 생태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는데요. 테슬라가 어떤 사업을 하는지, 테슬라의 전기차가 가진 혁신성은 무엇인지, 그리고 테슬라의 미래 전략은 무엇인지, 지금 바로 살펴보시죠!

① 월: [DEEP BYTE] 주춤하는 전기차?
② 화: [상식한입+] 친환경차의 세 종류, 하이브리드카 vs 전기차 vs 수소차
③ 수: [마켓인사이드] 글로벌 전기차 시장 완전정복!
목: [기업한입] 전기차 업계의 애플, '테슬라' 완전분석


About 테슬라

ⓒ 테슬라 홈페이지
역사

테슬라는 2003년 마틴 에버하드와 마크 타페닝이 '테슬라 모터스'를 창립하며 시작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전기가 지구 온난화를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미래 자동차 동력임을 확신하고 전기차 개발을 시작했죠.

당시 전자결제 시스템인 '페이팔'로 성공을 거둔 일론 머스크는 2004년부터 테슬라에 투자했는데요. 이후 최대주주가 된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실적 부진이 계속되던 2007년, 당시 CEO였던 에버하드를 해임시키고, 자신이 직접 CEO 자리에 앉았습니다. 그 후 현재까지 일론 머스크는 CEO로서 테슬라를 이끌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