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서 상단 제목 좌하단에 있는 "댓글 남기기"를 누르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어요!

이번 주 BYTE+에서는 블록체인이 게임에 적용되는 방법과 P2E 게임의 개념,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구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마켓인사이드>에서 글로벌 P2E 게임 시장에서의 핵심 플레이어들을 살펴보았는데요. EA와 유비소프트, Sky Mavis 같은 기업들이 대표적이었죠. 그렇다면 우리나라 P2E 게임 시장을 주도하는 건 누구일까요? 바로 '위메이드'입니다.

오늘 <기업 한 입>에서는 우리나라 P2E 게임의 개척자, '위메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메이드가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위메이드가 선보인 P2E 게임은 무엇인지, 그리고 위메이드가 P2E 게임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바는 무엇인지 등 자세히 정리해보았습니다.

① 월: [DEEP BYTE] 게임과 블록체인,,,우린 깐부니까...

② 화: [상식한입+] 게임은 이렇게 진화할 것이다, P2E

③ 수: [마켓인사이드] 블록체인 게임 시장은 이렇게 생겼다

④ 목: [기업한입] 우리나라 P2E 게임의 개척자, 위메이드


About 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고 판매할 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창립 초기에는 정통 MMORPG* 위주의 PC 온라인 게임을 출시했는데요. 2010년부터는 모바일 게임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으며 현재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P2E 게임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위메이드는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과 함께 국내 게임 업계의 신흥 강자로 떠올랐고, 특히 국내 P2E 게임 시장에서는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