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 국내증시: 러·우 5차 평화 협상 진전에 코스피·코스닥 소폭 상승
  • 미국증시: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 기대감에 뉴욕증시 상승 마감
  • 비트코인: 비트코인 소폭 하락, 메타폴리스 출시 소식에 질리카 코인 50% 급등
  • COVID-19: 코로나 신규 확진자 424,641명, 위중증 환자 1,301명 기록
  •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 중립국 지위 동의, 러시아 공격 대폭 축소

네이버, e북 이니셔티브 재팬 인수

네이버가 일본의 전자책 업체 'e북 이니셔티브 재팬(EBIJ)'를 인수했습니다. 네이버의 EBIJ 인수 규모는 2,000억원 이상으로 예상되며, EBIJ는 네이버의 일본 웹툰 서비스 라인망가의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EBIJ 인수를 통해 일본 웹툰 시장에서 거래액과 다운로드 모두 카카오픽코마를 제치고 1위에 오르게 되며, EBIJ의 모회사인 소프트뱅크그룹과도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됩니다.

알리바바, 국내 첫 데이터센터 개소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국내 첫 데이터센터가 개소했습니다. 알리바바는 현재 전 세계 26개 리전(데이터센터 거점 단위)과 82개의 가용 영역(AZ)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에도 클라우드 사업 거점을 마련해 본격 사업 확대에 나선 것입니다. 알리바바 측은 한국 기업들이 알리바바의 기술 및 생태계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중국·동남아 등 해외로도 적극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엑시 인피니티, 이더리움 도난

대표적인 P2E 게임인 '엑시 인피니티'의 개발사 스카이 메이비스가 해킹을 당해 7,300억원 규모의 이더리움을 도난당했습니다. 해킹은 엑시 인피니티의 자체 블록체인인 로닌 브릿지를 타깃했으며, 해커는 해킹된 개인 보안키를 사용해 로닌 브릿지를 공격했습니다. 스카이 메이비스는 해킹 사실을 인지한 이후 현재 로닌 브릿지의 모든 거래를 중단했으며, 주요 거래소의 보안팀의 도움을 받아 도난당한 이더리움을 추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bhc, '이코노미스트·일간스포츠’ 인수 포기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중앙그룹 언론 매체인 이코노미스트와 일간스포츠 인수를 포기합니다. 앞서 bhc그룹이 중앙그룹 중앙일보S와 이코노미스트, 일간스포츠를 인수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지 약 1주 만입니다. bhc 측은 중앙그룹으로부터 인수 제안을 받아 내부적으로 검토했지만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엔비디아, 결국 TSMC 선택

엔비디아가 데이터센터용 그래픽처리장치(GPU) 생산을 삼성전자가 아닌 대만의 TSMC에 맡기기로 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지금까지 데이터센터에 들어가는 GPU를 TSMC의 7나노 공정에서 생산해왔으며, 차세대 GPU 역시 TSMC에서 생산하기로 한 것입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TSMC와의 경쟁에서 밀리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