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미국, 전략비축유 매일 100만배럴씩 방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최근 급등한 국제 유가를 잡고,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하루 최대 100만배럴의 전략비축유 방출을 준비 중입니다. 방출 기간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최대 6개월간 총 1억 8,000만배럴이 풀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만약 1억 8,000만배럴이 풀린다면, 미국에서 원유를 비축하기 시작한 지난 50년 역사상 최대의 방출 규모입니다.

KT클라우드 출범

KT가 빠르게 성장하는 디지털 인프라 시장에서 앞서나가기 위해 KT클라우드를 자회사로 출범시켰습니다. KT는 2026년까지 매출 2조 규모의 국내 최대 디지털전환 전문회사가 되겠다고 밝혔는데요. KT클라우드는 네트워크와 IDC 클라우드를 통합 제공하는 국내에 유일한 기업으로, 공공 기관의 클라우드 전환 사업부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사업으로도 영역을 확대할 전망입니다.

SK하이닉스, 인텔과 손잡고 ARM 인수?

SK하이닉스와 인텔이 영국의 반도체 설계 기업 ARM 인수를 위해 협력할 가능성이 제기되었습니다. 하지만 반도체 기업의 인수가 성사되려면 주요국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데요. 자체적인 반도체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중국이 한국(SK하이닉스)과 미국(인텔)의 협력을 막기 위해 인수를 승인하지 않을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쌍방울그룹, 쌍용차 인수 추진

쌍방울그룹이 전기 특장차 사업을 추진 중인 광림을 중심으로 쌍용차 인수를 추진합니다. 쌍방울그룹은 에디슨모터스의 쌍용차 인수 무산 소식이 전해진 이후 태스크포스(TF)를 꾸려 인수 작업에 나섰는데요. 지난해 이스타항공 인수전에서 고배를 마셨던 쌍방울그룹은 당시 1,000억원대 자금을 확보한 데다가 다른 계열사까지 추가로 참여하면 인수자금 마련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무신사, '피어오브갓' 가품 판결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판매한 브랜드 ‘피어오브갓 에센셜’ 브랜드 상품이 가품으로 결론났습니다. 이는 지난 1월 시작된 네이버 크림과 무신사의 가품 논쟁에서 시작되었는데요. 크림은 해당 제품을 제조사인 ‘피어오브갓’ 본사에 검증을 정식으로 요청했습니다. 무신사는 지난해부터 ‘무신사 부띠크’를 통해 명품을 팔고 있으나, 이번 가품 판정으로 사업에 치명적인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1일부터 인앱결제 의무화

구글이 1일 구글플레이스토어 등록 앱에 인앱결제 시스템 적용을 의무화합니다. 전에는 앱 업체들이 외부 결제를 유도하는 아웃링크를 앱 내에 넣는 것이 허용됐으나, 이제 이러한 앱은 업데이트가 금지되며 오는 6월 1일부터는 삭제 조치됩니다. 이에 따라 OTT, 음원 등 미디어·콘텐츠 앱들은 수수료 인상분을 이용자 요금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