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LG전자, 1분기 매출·영업익 모두 사상 최대

LG전자가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LG전자는 올 1분기 연결기준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21조 1,091억 원, 영업이익 1조 8,801억 원을 기록했는데요. 업계에서는 그동안 적자를 기록했던 모바일에 이어 태양광 사업을 중단하고 신가전, 전장, 로봇 등 신사업 포트폴리오 강화가 실적에 좋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KG그룹, 쌍용차 인수 나서나

쌍방울그룹에 이어 KG그룹이 쌍용차 인수에 나섭니다. KG그룹은 인수 의사를 표명한 다른 기업에 비해 자금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데요. 현재 쌍방울그룹과 소방차 제조사인 이엔플러스 등이 쌍용차 인수에 나설 의사를 밝혔지만, 자금력이 부족하다는 평가가 있었습니다.

포켓몬빵, 신제품 4종 출시
SPC삼립이 포켓몬빵 신제품 4종(냉장 디저트 3종, 빵 1종)을 출시했습니다. SPC삼립은 지난 2월 포켓몬빵을 재출시한 이후 43일만에 1,000만개가 넘는 포켓몬빵을 판매했는데요. 신제품 라인업이 추가되면서 포켓몬빵의 전체 생산량 역시 30% 이상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무신사 솔드아웃, 400억원 투자 유치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을 운영하는 SLDT가 유상증자를 통해 4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유상증자에는 SLDT의 주주인 무신사와 두나무가 참여했으며, 현재 SLDT의 누적 투자금은 550억원이 되었는데요. SLDT는 이번 투자로 개발 인력을 채용해 솔드아웃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명품 검수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한 전문 인력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애플 명동 9일 개장

국내 애플스토어 3호점이 오는 9일 오전 10시 서울 명동에서 문을 엽니다. 애플은 개장을 이틀 앞둔 7일 오전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통해 기자들에게 애플 명동 매장을 미리 공개했는데요. 애플 명동에서는 아시아 애플 매장 중 최초로 고객이 온라인으로 주문한 제품을 가져갈 수 있는 픽업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스타벅스, NFT 사업 진출

스타벅스가 올해 NFT 사업에 진출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가 가진 브랜드와 자산을 NFT화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아직 스타벅스 NFT 사업의 구체적인 비전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한편 코카콜라, 파파존스 등 다양한 식음료 기업들 역시 NFT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이들은 가상세계에서도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오프라인과 연계해 서비스를 진행할 전망입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