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쌍용차 회생계획안 가결 기간 6개월 연장

서울회생법원이 쌍용차의 회생계획안 가결 기한을 10월 15일까지로 6개월 연장했습니다. 기업회생절차 개시일인 지난해 4월15일부터 1년 이내에 회생계획안이 가결돼야 하지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돼 기한이 연장된 것인데요. 한편, 현재까지 KG그룹, 쌍방울그룹이 쌍용차 매각 주간사인 EY한영회계법인에 인수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로비트-포블게이트, 원화마켓거래소 합류?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와 포블게이트가 최근 가상자산 거래소 자격을 얻게 된 고팍스에 이어 원화마켓 거래소로 합류할지 여부에 대해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해 시행된 특금법에 따라 기존 수십 개에 달하던 한국 암호화폐 원화마켓 거래소는 현재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5개 거래소로 좁혀졌는데요. 거래소들이 가장 난관으로 여기는 부분인 '실명확인 입출금 계정'에 대해 프로비트와 포블게이트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레고, 메타버스 시장 진출
레고와 에픽게임즈가 어린이용 메타버스 개발을 위해 협력합니다. 레고는 "어린이는 현실과 디지털 세상을 넘나들며 노는 것을 즐기며, 현실을 넘어 디지털 세상에서도 어린이가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업계에선 레고와 에픽게임즈의 메타버스가 단순히 게임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며, 기존 메타버스의 여러 부작용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워런 버핏, 5조원치 HP 주식 매입

워런 버핏이 PC 제조사 HP의 주식을 5조원어치 매입해 최대 주주로 올라섰습니다. 워런 버핏이 매입한 HP의 지분은 11%로, 워런 버핏의 매입 소식 이후 HP의 주가는 14% 넘게 급등했습니다. 버핏은 IT 기업에 잘 투자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나, HP가 오랜 기간 이어온 사업의 가치를 인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텍사스 공장 오픈

테슬라가 텍사스에서 4번째 전기차 생산 공장을 가동합니다. 테슬라의 텍사스 공장은 연 50만 대의 전기차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후에는 전기차 배터리 생산 설비도 도입될 예정인데요. 테슬라는 올해 독일 베를린에 기가팩토리를 오픈한 데 이어 텍사스에도 공장을 오픈하면서 매년 전기차 생산량을 50%씩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메타, 가상화폐 주크 벅스 개발?

메타가 메타버스 서비스에서 활용될 가상화폐 '주크 벅스(Zuck Bucks)'를 개발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주크 벅스는 메타의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의 이름에서 따왔으며,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가 아니라 메타버스 내에서 게임머니처럼 사용되는 토큰이 될 전망인데요. 주크 벅스는 메타버스와 함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여러 SNS나 NFT와 연계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