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정부, 6~7월부터 야외 마스크 해제 검토

정부가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를 대폭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는 식당 영업시간과 사적 모임 인원 제한 등을 해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6~7월에는 의료체계가 완전히 정상화되고 야외 마스크 의무가 해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손해보험 인가받나

카카오페이의 디지털 손해보험사가 금융 당국의 본인가를 받을 전망입니다. 카카오페이는 플랫폼 기업 최초로 보험업에 진출할 예정이며, 올해 상반기 카카오페이는 정식으로 보험업을 영위하는 법인을 출범시킬 계획입니다. 보험업계는 3,700만 명이 넘는 가입자를 보유한 카카오페이의 보험업 진출이 보험업계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다며 긴장하는 모습입니다.

롯데온, 새벽배송 중단

롯데쇼핑 통합 온라인 쇼핑몰 롯데온이 롯데마트몰의 새벽배송 ‘새벽에 온(ON)’을 중단합니다. 롯데온 측은 정해진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새벽배송보다 수요가 높은 바로배송과 예약배송에 집중하기로 했다고 밝혔는데요. 새벽배송을 위한 온라인 장보기 시장이 커지고 있지만, 물류센터와 배송인력 등에 많은 투자가 필요한 만큼 효율을 내기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SK, 원전 회사 테라파워에 투자

SK그룹이 빌 게이츠의 원자력 발전 회사 테라파워에 지분 투자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SK그룹은 테라파워가 선도하고 있는 소형모듈원전(SMR)에 주목해, 투자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의 기존 산업과 테라파워의 시너지를 내고자 합니다. 아직 SK그룹의 투자 규모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테라파워를 시작으로 SK그룹의 친환경 사업 투자는 점점 더 명확한 그림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인도 생산 확대

애플이 인도 폭스콘 생산공장에서 ‘아이폰13’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아이폰의 95%는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나, 중국 내 공급망 의존도를 낮추고 생산 다각화를 추구하기 위해 인도 내 생산 비중을 높이는 모습인데요. 애플의 글로벌 생산 중 인도의 비중은 2020년 1.3%에서 2021년 3.1%로 증가했습니다.

소니&레고, 에픽게임즈에 2조5천억원 투자

일본의 소니와 레고의 모기업 커크비가 메타버스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의 게임사 에픽게임즈에 2조5천억 원을 투자했습니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투자로 38조 원에 달하는 기업가치를 인정받았으며, 메타버스 구축을 더욱 가속화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에픽게임즈는 슈팅 게임 포트나이트를 개발했으며, 포트나이트는 메타버스 체험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