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트위터, 머스크 인수 제안 재검토

일론 머스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부채 금융과 지분 금융을 통해 트위터 인수액 465억달러를 조달하겠다는 계획을 전달했습니다. 이에 트위터는 구체적인 자금 계획을 제출한 머스크의 인수 제안을 재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는데요. 업계에서는 트위터가 인수 협상에 응하는 대신, 인수 계약이 결렬되면 머스크가 트위터 측에 위약금을 지불하게 하는 등의 조건을 내걸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유럽중앙은행, 기준금리 인상 시사

미국 연준이 기준금리 추가 인상을 시사한 데 이어, 유럽중앙은행(ECB)까지 기준금리 인상에 나설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앞서 22일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는 3분기 초 자산 매입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올해 금리 인상이 이뤄질 수 있음을 시사했는데요. 최근 물가 상승세가 가팔라지자, 올해 두 번에서 세 번의 금리 인상이 있을 수 있다는 예측까지 나왔습니다.

중국 BOE, 애플에 OLED 공급

중국의 대표적인 디스플레이 업체 BOE가 애플이 올해 10월 출시할 아이폰14의 일반 모델에 들어가는 OLED 패널을 공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BOE는 이번 달 초 애플과 아이폰14용 OLED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6월부터 패널 공급에 나설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동안 애플은 신제품 아이폰에 삼성과 LG의 OLED 패널만을 100% 사용해왔지만, 공급망 다변화를 위해 BOE의 패널도 채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 엔데믹에 추가 하락 전망

올해 주가가 33%나 하락한 엔비디아의 주가가 더욱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코로나19 종식이 다와가면서 PC 수요가 줄어들어 엔비디아의 GPU는 최근 재고가 남기 시작했는데요. 또한 암호화폐 채굴에 사용되던 GPU도 이더리움이 고성능 GPU가 필요 없도록 채굴 방식을 바꿀 계획을 발표하면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엔비디아의 GPU가 중고 매물로 시중에 풀리게 되며 앞으로 엔비디아의 실적에 빨간불이 켜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LG전자, 중국 TCL 상대 TV 기술 특허소송

LG전자가 미국 텍사스 동부지방법원에 중국의 TCL이 TV 기술 관련 특허를 침해했다는 내용의 특허침해 금지 소송을 냈습니다. TCL이 미국에서 판매 중인 TV가 LG전자의 표준특허를 이용해 제작된 만큼 TCL의 TV 판매와 유통을 막아달라는 것인데요. TCL는 그동안 LG전자와 특허 사용과 관련된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TV를 제조했으나, 계약이 종료된 이후에도 협상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며 2년 넘게 해당 기술을 사용해 제품을 제조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 미국 뉴스케일파워와 협약 체결

두산에너빌리티가 미국 원자력발전 전문회사인 뉴스케일파워와 소형모듈원전(SMR) 제작 착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산에너빌리티는 뉴스케일파워가 2029년 준공을 목표로 미국 아이다호에서 추진 중인 'UAMPS 프로젝트'에 공급할 SMR 본제품 제작에 착수할 계획인데요. 올해 하반기부터 SMR 제작에 사용되는 대형 주단 소재 제작을 시작해 내년 하반기 중 본격적으로 SMR 본제품 제작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