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기대인플레이션, 9년 만에 최고치 기록

4월 기대인플레이션율이 3.1%를 기록하며 9년 만에 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기대인플레이션이란 소비자들이 예상하는 향후 1년간의 소비자물가상승률을 뜻하는데요. 기대인플레이션이 커지면 실제 인플레이션도 심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은행이 기준금리 추가 인상 계획을 밝히면서 금리수준전망지수도 역대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상장유지 결정

한국거래소가 기업심사위원회 심의 결과 오스템임플란트의 상장 유지를 결정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1월 3일 자금관리 직원 이모 씨를 업무상 횡령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히면서 상장 적격성 실질 심사 사유가 발생했는데요. 이번에 상장 유지가 결정되면서 28일부터 오스템임플란트 주식 거래가 재개됩니다.

LG디스플레이, 1분기 영업이익 급감

LG디스플레이가 2022년 1분기 매출 6조4,714억 원, 영업이익 38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전분기와 전년에 비해 각각 91.95%, 92.67% 감소했는데요. 1분기 부진한 실적에 대해 LG디스플레이는 계절적 비수기 및 전방 산업의 수요 부진으로 제품 출하가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올해 1분기에도 OLED TV 판매량이 전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LG디스플레이가 주력하고 있는 OLED의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SK하이닉스, 1분기 최고 매출 경신

SK하이닉스가 올해 1분기 매출 12조1,557억 원, 영업이익 2조8,596억 원을 기록하면서 1분기 최고 매출을 경신했습니다. 올해 1분기 SK하이닉스가 호실적을 기록한 배경으로는 서버와 그래픽, 모바일 등 고부가가치 반도체 판매 호조와 예상보다 높게 형성된 메모리 반도체 가격, 작년 말 자회사로 편입된 솔리다임의 매출 합산의 영향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SK하이닉스는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와 공급망 리스크 등 대외 악재에도 고객사 수요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수익성 관리에 집중해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LX그룹, 매그나칩반도체 인수하나

작년 LG그룹에서 독립한 LX그룹의 구본준 회장이 국내 반도체 기업인 매그나칩반도체 인수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매그나칩은 디스플레이 구동칩을 설계하고 생산하는 회사로, 디스플레이 구동칩 분야에서 삼성전자에 이어 세계 2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매그나칩의 현재 시가총액은 약 8,430억 원이며 경영권 프리미엄까지 포함하면 매각 대금은 1조 원 수준일 것으로 보입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앱스토어 1위 등극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에 출시되자마자 중국 앱스토어 1위에 올랐습니다. 현재 중국은 한국 등 해외 게임에 대해 자국 내에 게임을 유통하기 위한 고유번호인 '판호'를 적극적으로 발급해주지 않고 있는데요.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해 6월 한국 게임으로는 마지막으로 판호를 발급받아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업계는 중국이 올해 신규 게임 출시를 허가했고, 한중 관계가 개선되면서 한국 게임의 중국 진출이 다시 활발해질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놓았습니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