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한미 통화스와프 의제화 추진

오는 21일 열릴 한미 정상회담에서 한미 통화스와프를 상설화하는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통화스와프란 두 국가가 정해진 환율로 통화를 빌려올 수 있도록 하는 계약으로, 통화스와프를 체결하면 환율이 높아지는 경우 비교적 낮은 환율에 외화를 빌려올 수 있는데요. 다만, 미국과 상설 통화스와프를 체결한 국가는 일본과 유럽 등 5개국에 그치며, 원화가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화폐가 아니라 미국이 받아들이지 않을 가능성도 높다는 분석입니다.

SK쉴더스, 상장 연기

IPO를 준비하고 있는 SK쉴더스가 IPO 철회신고서를 제출하고 상장 계획을 철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3~4일 진행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부진한 결과를 받은 것 때문으로 보이는데요. SK쉴더스는 기관투자자들로부터 회사의 펀더멘털이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최근 주식시장의 분위기가 좋지 않아 지금 상장하면 기업가치가 저평가될 것을 우려했다고 밝혔습니다.

파라마운트, 국내 OTT 시장 진출

미디어 그룹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OTT 서비스인 '파라마운트 플러스'가 6월 중에 한국에 상륙할 예정입니다. 파라마운트는 CSI, NCSI 등 인기 드라마 IP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국가 중에는 처음으로 한국에 진출하게 되는데요. 다만 파라마운트는 자체 플랫폼을 운영하는 대신, 티빙과 제휴를 맺고 티빙 내에 파라마운트 전용관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LG CNS, 5G 특화망 장비로 대만 QCT 선정

LG CNS가 5G 특화망(이음 5G) 사업을 위해 대만 QCT 장비를 도입했습니다. QCT는 포춘 500대 기업 중 하나인 대만 콴타 컴퓨터의 자회사로 서버 및 데이터센터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인데요. LG CNS는 QCT 장비를 활용해 이음 5G를 LG이노텍 구미2공장 내에 구축하고, 하반기 중 인공지능 비전 카메라를 통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SKT·SK스퀘어, 게임사 ‘해긴’에 500억 원 투자

SK텔레콤과 SK스퀘어가 게임 개발사 ‘해긴’에 각각 250억 원씩 총 500억 원을 공동 투자했습니다. 해긴은 컴투스를 창업한 이영일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현재까지 총 4개의 게임을 세계에 출시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는데요. SK텔레콤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해긴과 사업 협력을 추진함으로써 AI와 메타버스를 융합한 ‘아이버스'사업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머스크, 트위터 인수 위해 9조 원 투자 유치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를 위해 유명 벤처투자회사와 사우디아라비아 왕자 등으로부터 9조 원에 달하는 투자금을 유치했습니다. 알왈리드 빈 탈랄 사우디아라비아 왕자는 2조 4천억 원을 투자해 가장 많은 투자액을 기록했고, 실리콘밸리 양대 벤처투자회사로 불리는 세콰이어 캐피털과 A16Z 캐피털, 오라클 창업자 래리 앨리슨 등이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는데요. 머스크에 투자를 결정한 투자자들은 트위터 자체보다는 일론 머스크의 능력에 투자를 결심한 것으로 보입니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