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원스토어, 예정대로 IPO 진행

국내 토종 앱 마켓 원스토어가 예정대로 상장에 나서 오는 12~13일에 일반 청약을 진행합니다. 원스토어는 2020년부터 꾸준히 매출과 거래액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시가총액 1조 원 달성에 도전하는데요. 그러나 아직 대형 게임사가 입점해있지 않으며,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인해 기업가치 평가에 악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현대차, LNG 발전소 건설

현대자동차가 대규모 친환경 액화천연가스(LNG) 열병합발전소를 건설합니다. 국내 최대 완성차 공장인 울산공장이 현재 한국전력에서 1년간 공급받는 전력량의 70% 이상을 직접 생산할 계획인데요. 전력 공급의 안정성을 높이고 에너지 사용량과 온실가스 배출량은 줄이겠다는 의도로 보입니다.

더밀크, 48억 원 투자 유치

국내 미디어 스타트업 '더밀크'가 380만 달러(약 48억 300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더밀크는 정보기술을 비롯한 글로벌 산업 정보와 미국 주식 등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인데요. 기업가치는 2,100만 달러 수준으로 평가받았으며, 앞으로 금융정보 플랫폼 구축 및 영문 리포트 등의 신사업도 추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갈라게임즈, 국내 생태계 확장

미국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가 국내로 활발히 갈라 생태계를 확장 중입니다. 국내 게임사인 액션스퀘어는 최근 갈라게임즈를 통해 신작 '프로젝트AE'를 배급하기로 했으며, 원유니버스·엔드림 등 역시 갈라게임즈와 계약을 체결했는데요. 이는 갈라게임즈가 130만 명의 MAU를 확보하고 있고, 세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게임 독립 노드 네트워크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빅테크, 비밀번호 없는 로그인 지원 확대

마이크로소프트·구글·애플 등 주요 빅테크 기업이 편리하고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위해 비밀번호 없는 로그인 기술인 FIDO 기술 지원을 확대합니다. 비밀번호를 여러 사이트에서 동일하게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 한번 비밀번호가 뚫리면 연쇄적인 해킹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빅테크 기업은 FIDO 플랫폼을 접목해 로그인 방식을 개편할 예정이며 FIDO와 월드와이드웹(WWW) 컨소시엄은 현재 표준화 작업 중입니다.

이프랜드, 글로벌 진출 본격화

SK텔레콤이 이르면 올해 상반기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합니다. 영미권 국가를 중심으로 순차적으로 총 80개 국가로 진출을 꾀한다는 계획인데요. 현재 약 20개 국가에 진출한 아시아 1위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 제페토를 따라잡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