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원스토어, 상장 철회 결정

국내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운영자인 SK그룹 계열사 원스토어가 결국 상장 철회를 결정했습니다. 원스토어는 지난 9일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상장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기관 수요 예측에서 저조한 성적을 기록하면서 상장 철회 방침을 밝혔습니다.

웹소설 출판사, 구글 상대 민사소송 제기

한국의 웹소설 출판사들이 구글의 인앱결제 강제에 맞서 소송을 제기할 예정입니다. 구글은 오는 6월 1일부터 자사의 인앱결제 정책을 따르지 않는 앱과 콘텐츠를 삭제 조치하겠다고 공지했는데요. 이에 출판사들은 수수료 인상으로 인한 피해가 막심하다며, 공정거래위원회를 거치지 않고 법원에 바로 불공정 행위 중단을 요청할 수 있는 '금지청구제도'를 이용해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역전할머니맥주, 1,000억 원에 매각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인 케이스톤파트너스가 ‘할맥’으로 유명한 맥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역전할머니맥주를 1,000억 원에 인수했습니다. 역전할머니맥주의 대표는 회사 규모가 빠른 속도로 커지자, 외부의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매각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케이스톤파트너스는 역전할머니맥주의 브랜드 경쟁력을 유지하면서 회사 규모를 키우면 추가적인 성장이 가능하다고 판단해 인수에 나선 것으로 분석됩니다.

쿠팡, 1분기 매출 신기록 경신

쿠팡이 지난 1분기 6조 5,0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거둬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습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 속 추가 사용자 확보를 통해 고성장을 이어간 결과인데요. 이번에도 대규모 적자가 이어졌으나 순손실 규모를 지난해 1분기보다 29% 줄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핵심 배송서비스 '로켓배송'은 사업 시작 후 첫 흑자를 달성했습니다.

디즈니+, 가입자 수 급증

넷플릭스의 강력한 경쟁 상대로 꼽히는 디즈니+의 1분기 구독자 수가 790만 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넷플릭스의 1분기 가입자가 20만 명 감소한 것과는 정반대의 결과인데요. 디즈니+의 가입자는 1분기 1억 2,980만 명에서 1억 3,770만 명으로 증가했으며, 이는 시장의 예측치를 상회한 수치입니다.

아람코, 애플 제치고 글로벌 시가총액 1위 달성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이 애플에서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로 바뀌었습니다. 미국의 강력한 긴축정책과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나스닥에 상장된 애플의 주가는 연초 대비 17% 넘게 하락했는데요. 반면, 국제 유가가 폭등하며 아람코의 주가는 연초 대비 27% 상승했고, 시가총액은 3,000조 원을 넘어섰습니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