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쌍용차 인수예정자, KG그룹 선정

새 주인을 찾고 있는 쌍용차의 ‘인수 예정자’로 KG그룹 등이 참여한 컨소시엄이 선정됐습니다. 쌍용차와 한영회계법인은 인수대금과 인수 후의 운영자금에 대해서 총액 규모뿐만 아니라 제시된 자금조달 계획의 증빙과 투입 형태 등에 대해 각각의 가중치를 부여해 평가했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쌍용차 인수전에 참여했던 광림컨소시엄은 개별적으로 인수전 참여 의사를 밝혔던 KG그룹과 파빌리온PE가 컨소시엄을 구성한 것은 입찰 담합에 해당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며 효력 금지 가처분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롯데, 바이오 사업 본격 진출

롯데그룹이 글로벌 제약사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BMS)의 미국 공장을 인수하면서 바이오 사업에 본격 진출합니다. 롯데그룹은 약 2,000억 원을 투입해 미국 뉴욕 동부 지역에 있는 BMS 공장을 인수하기로 했는데요. 이번 인수의 주체는 신설 예정인 롯데바이오로직스로, 롯데는 이번 공장 인수를 통해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사업(CDMO)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이익 급등

국내 3대 게임사로 꼽히는 엔씨소프트가 1분기 매출 7,903억 원, 영업이익 2,44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영업이익은 330% 증가하면서 역대 분기 최고 매출을 기록했는데요. 이는 지난해 출시한 리니지W가 큰 인기를 끈 영향으로, 리니지W의 1분기 매출은 3,732억 원으로 1분기 구글 플레이 입점 게임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현대차, 쏘나타 생산 중단?

37년간 이어진 현대차의 국내 자동차 업계 최장수 모델 쏘나타가 단종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쏘나타 차세대 모델인 DN9에 대한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지 않다고 전했는데요. 업계에서는 현대차가 판매가 부진한 쏘나타를 개발할 이유가 없으며,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출시될 쏘나타 8세대 부분 변경 모델이 쏘나타의 마지막 모델이 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KT, 스튜디오지니 상장 추진 가능성

KT가 컨퍼런스콜에서 콘텐츠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스튜디오지니를 상장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드러냈습니다. KT는 스튜디오지니가 올해 10개 이상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특히 검증된 웹툰 IP를 중심으로 콘텐츠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스튜디오지니는 CJ ENM으로부터 1,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현재 1조 원 수준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1분기 실적 감소

LG유플러스가 올해 1분기 5G 이동통신 가입자 수 증가에도 아쉬운 영업이익과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이동통신 3사 가운데 영업이익과 매출이 모두 감소한 곳은 LG유플러스가 유일한데요. 매출의 경우 신규 플래그십 단말 출시 지연으로, 영업이익은 단말 마진 감소로 인한 영향으로 보입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