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미국, 코로나19 신규확진 10만 명 재돌파

미국에서 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하면서 세 달 만에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1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미국 전역에서 확진자가 늘고 있으나, 북동부와 중서부에서 확진자가 집중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미국 정부는 확진자 급증으로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연장하고, 백신 4차 접종의 자격 요건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구글, 러시아에서 철수

구글이 러시아에서 파산 신청을 하고, 직원들 대다수를 철수시켰습니다. 이는 지난 3월 러시아 법원이 구글의 주거래 계좌를 동결시키며 정상적인 영업이 어려워진 데 따른 것인데요. 한편, 구글의 러시아 법인이 영업을 중단해도 검색이나 유튜브·지도·지메일 등 무료 서비스는 러시아에서도 정상적으로 제공됩니다.

11번가, 상장할 수 있을까?

11번가가 이번 달 주관사 선정을 마치고 상장 절차에 돌입합니다. 11번가는 지난 2018년 투자를 유치하며 5년 내 상장을 약속했고, 이를 지키려면 2023년 9월 이전에 상장을 완료해야 하는데요. 그러나 11번가는 타 이커머스 경쟁사에 비해 점유율이 낮으며, 2년째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상장에 성공할지 확신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카카오엔터, 북미 웹툰·웹소설 플랫폼 합병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미국 웹툰 플랫폼 ‘타파스’와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를 합병합니다. 합병비율은 1:18로 래디쉬가 타파스를 흡수하는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는 북미 시장 1위 사업자로 올라서겠다는 카카오의 의지가 작용한 것으로 보이며, 현재 우위를 점하고 있는 네이버웹툰과 그 자회사 ‘왓패드’와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SKB-넷플릭스, '망 사용료' 대립 지속

‘망 사용료’를 둘러싼 넷플릭스와 SK브로드밴드가 대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8일 서울고등법원에서 진행된 망 이용대가 채무부존재 민사소송 항소심 2차 변론에서 넷플릭스는 '빌앤킵' 원칙을 근거로 서비스 초기 SK브로드밴드가 이미 무정산에 합의한 것이라 주장했는데요. SK브로드밴드는 당시 망 이용대가 지급 여부에 대해서는 추후 협의 사항으로 남겨둔 것이었다고 맞섰습니다.

로빈후드, 가상자산 월렛 출시 예고

미국의 주식거래 플랫폼 로빈후드가 가상자산 지갑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가상자산을 거래할 때 드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로빈후드는 수수료가 없는 주식거래 플랫폼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2021년 초에는 밈 주식 열풍을 주도하며 상장에도 성공했는데요. 로빈후드는 가상자산은 단순한 자산 그 이상이며,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해 개방형 금융 시스템과 웹3.0 지갑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전했습니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