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5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40년 만에 최고치 기록

5월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기 대비 8.6% 상승하면서 40년 만에 가장 높은 물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당초 4월 미국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8.3%를 기록하며 전달 8.5%에 비해 소폭 하락했는데요. 이를 두고 인플레이션이 정점을 지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지만, 5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높게 나타나면서 추가적인 물가 상승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골프 관련주, 피크아웃 우려에 낙폭 커져

코로나19 이후 골프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급등한 골프 관련주들의 하락세가 가파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코로나19 특수가 끝나간다는 우려에 골프용품 및 서비스 기업들의 주가가 내려가고 있는 것인데요. 스크린 골프와 골프 강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프존, 골프용 거리측정기 제조 기업 브이씨, 골프 의류 제조 업체인 까스텔바작과 크리스에프앤씨 등의 기업들이 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테더, 테조스서도 USDT 발행

스테이블코인 시가총액 1위 USDT 발행사 테더가 테조스(XTZ) 블록체인에서도 USDT를 발행합니다. 테더는 앞으로 테조스 기반의 USDT 발행을 통해 테조스 생태계와 결제 및 탈중앙화 금융(디파이) 등의 디앱 발전에 힘을 실을 방침인데요. 이로써 테더는 테조스·이더리움·트론·솔라나 등 총 12개의 네트워크에서 USDT를 발행하게 됩니다.

한-일 항로, 17년간 운임 답합 과징금 폭탄

공정거래위원회가 총 15개의 국내외 해운사에 대해 17년간 한-일 항로의 해운 운임을 담합했다며 약 800억 원 규모의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한-중 항로를 운영한 국내외 27개 선사에 대해서는 과징금 없는 시정명령만을 내렸는데요. 이에 공정위가 중국의 눈치를 본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옵니다.

LG엔솔, 보호예수 물량 주의보

국내 전기차 배터리 1위 업체인 LG에너지솔루션과 BTS를 키워낸 하이브 등 대형주들의 보호예수 물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보호예수란 대주주들이 주식을 일정 기간 보유하도록 하는 제도로, 상장 초기 대량 매도로 인한 충격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졌는데요. 최근 카카오페이가 보호예수 해제로 주가가 약세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배달 앱, 식자재 유통 철수

모바일 배달 앱 1·2위 업체인 배달의민족과 요기요가 식자재 유통 시장에서 속속 발을 빼고 있습니다. 요기요는 6개월 만에 신선식품 납품 서비스인 '싱싱배송'의 운영을 종료했으며, 배달의 민족도 식자재 전문 쇼핑몰 '배민상회'의 사업을 축소하고 있는데요. 음식점주들이 특정 업체와의 구매 계약을 지속해서 이어가는 방식을 선호하는 것이 철수의 원인으로 꼽힙니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