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안전 운임제, 합의 직전 협상 결렬

안전 운임제 일몰제 폐지를 위해 총파업에 나선 민주노총 화물연대와 국토교통부 간의 협상이 결렬됐습니다. 양측은 물류산업 정상화를 위한 4자(국토부·국민의힘·화물연대·화주단)간 공동성명을 추진하고, 안전 운임제 지속 추진과 품목 확대에 대한 잠정안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하지만 국민의힘이 공동성명서 발표가 불가능하다고 알려왔고, 이후 국토부가 4자 간 성명서가 아닌 국토부-화물연대 간 공동성명서 추진을 요구하며 협상이 결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인거래소, 루나 사태 재발 방지를 위한 공통심사기준 적용

국내 5대 가상화폐 거래소가 루나 사태 재발을 막기 위해 공동 협의체를 출범하고 올 하반기에 거래지원(상장) 등과 관련된 공통 심사 기준을 적용합니다. 이에 따라 루나 사태와 같은 코인런(대규모 인출) 위기가 발생하면 가상화폐 입출금 허용 여부, 거래지원 종료 일자 등을 논의해 공동으로 대응한다는 것인데요. 지난 루나 폭락 사태 당시 국내 거래소들의 대응 방식이 제각각이어서 투자자 혼란을 가중했다는 비판에 따른 후속 조치입니다.

7월 가스요금 인상, 전기요금은?

7월 가스요금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최근 국제 에너지 가격이 급등하면서 한국가스공사의 부채가 지나치게 커졌기 때문인데요. 10월에는 전기요금도 인상될 예정이지만, 한국전력의 적자로 인해 정부가 다음 달에도 전기요금을 추가로 올릴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오징어게임 시즌2, 제작 공식 발표

넷플릭스가 오징어게임 시즌2 제작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넷플릭스 코리아의 공식 페이스북에는 오징어게임 속 등장인물인 기훈과 프론트맨이 돌아온다는 게시물이 올라왔는데요. 오징어게임 시즌 2의 촬영 일정이나 출연진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무신사, TIPA와 해외명품 전수검사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TIPA)와 손잡고 국내에 공급되는 해외 명품 브랜드에 대한 전수 검사를 진행합니다.무신사는 TIPA 검수를 통과한 제품만 자사 럭셔리 편집숍인 무신사 부티크에서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무신사는 이 밖에도 한국명품감정원과 협력해 명품 검수 절차를 강화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3대1 액면분할 추진

테슬라가 기존 주식을 3주로 쪼개는 3대1 액면분할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테슬라는 액면분할로 더 많은 사람이 주식을 거래하도록 유도해 주가 상승을 노린다는 전략인데요. 테슬라의 액면분할은 2020년 5대1 액면분할 이후 2년 만이며, 아직 구체적인 액면분할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