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국내 경유 가격, 리터당 2,100원 돌파

국내 경유 가격이 리터당 2,100원 선을 돌파하는 등 날마다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로 석유제품 수급 문제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원유 재고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중국의 주요 도시 봉쇄 조치 완화와 미국의 드라이빙 시즌(6∼8월) 도래로 수요가 늘고 있어 당분간 유가 고공행진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산업부, 전력 공급 총동원 주문

정부는 올여름 전력 수요가 전년 대비 증가하겠지만, 공급은 크게 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산자부는 올여름 날씨가 평년도보다 더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유관 기관 관계자들에게 발전·계통 설비를 철저히 점검해 공급 애로 사항 발생을 사전에 차단할 것을 주문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석탄 및 액화천연가스 등 발전 연료를 사전에 확보해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에너지 공급난의 영향을 최소화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누리호, 21일 2차 발사 도전

산화제 레벨 측정 시스템 오류로 발사가 연기된 한국형발사체 누리호가 오는 21일 다시 발사에 도전합니다. 누리호는 지난 15일 발사를 하루 앞두고 기립 및 점검 작업 진행 과정에서 1단부 산화제 탱크 레벨센서가 비정상 값을 나타내고 있음이 확인됐는데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1단 산화제 탱크 레벨 측정 센서의 신호 이상에 대한 기술적 개선 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금감원, 카카오페이 수시검사 진행

금융감독원이 첫 수시검사 대상인 토스에 이어 이번 달 말 카카오페이를 두 번째 수시검사 대상으로 선정했습니다. 금감원은 올해 종합검사를 폐지하고, 정기-수시 검사 체계로 전환했는데요. 토스와 카카오페이가 연이어 금감원의 수시검사를 받게 되면서, 다음은 네이버파이낸셜이 금감원의 수시검사 대상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티맵, 로지소프트 인수

SK스퀘어의 자회사 티맵모빌리티가 대리운전 중개 프로그램사 로지소프트를 약 547억 원에 인수했습니다. 티맵은 이번 인수를 통해 티맵 플랫폼으로 다양한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는 '모빌리티 밸류체인' 구축에 나서는데요. 티맵은 내년까지 주야간 대리운전을 비롯해 중·장거리 차량 탁송, 세차·정비·충전 등 카케어 대행, 발레파킹 등 다양한 분야의 소비·공급망을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에픽게임즈, 크로스플레이 개발 툴 무료 출시

에픽게임즈가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1.15버전을 통해 게임 개발자가 스토어와 플랫폼에서 게임과 플레이어를 연결하는 데 필요한 크로스플레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동안 게임 개발자들은 여러 플랫폼과 스토어에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 각각이 요구하는 서비스와 계정 시스템을 별도로 구현해야 했는데요. 에픽게임즈는 크로스플레이 서비스를 향후 데스크톱용 MacOS·리눅스 등 더 많은 PC 스토어를 대상으로 지원을 확대하고, 콘솔과 모바일 플랫폼도 추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