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정부, 구글·카카오와 삼자 대면

구글이 인앱결제 정책을 지키지 않았다는 이유로 카카오톡 앱 최신 버전 심사를 거절한 가운데, 결국 정부가 양사 이견 조율에 나섰습니다. 지난해 국회를 통화한 인앱결제 강제금지법에 따르면 앱 마켓 사업자는 입점 앱에 자체 결제 시스템을 강제할 수 없는데요. 구글의 심사 거절 행위가 인앱결제 강제금지법 위반 사례에 해당하는지가 관건입니다.

3분기 D램 가격, 10% 하락 전망

올 3분기 D램 가격이 전 분기보다 10%가량 하락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인플레이션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등으로 모바일·TV·PC 등 주요 IT 제품 수요가 줄어든 탓인데요. 비교적 수요가 안정적이던 서버용 D램의 가격까지 내림세에 접어들 것으로 보여 메모리 업계의 하반기 수익 감소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KT, AI 반도체 스타트업 리벨리온에 투자

KT가 국내 AI 반도체 스타트업 리벨리온에 30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리벨리온은 AI 반도체를 설계하는 기업으로, 우수한 개발 인력과 주문형 반도체 설계 역량을 가진 기업인데요. KT는 이번 투자로 AI 반도체 사업에서 전반적인 역량을 모두 갖추겠다는 계획입니다.

롯데제과-롯데푸드 통합법인 출범

롯데제과와 롯데푸드의 통합법인 롯데제과 주식회사가 출범했습니다. 롯데제과와 롯데푸드가 합쳐지면서 통합 롯데제과는 국내에 17개의 공장을 보유하고, 해외에 8개 법인을 보유한 식품업계 2위 업체로 거듭나게 되었는데요. 통합 롯데제과는 생산·구매·물류 등 모든 분야에서 롯데제과와 롯데푸드의 중복된 요소를 통합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글로벌 거래처 공유를 통해 해외 시장으로 더욱 빠르게 확장할 계획입니다.

다음 블로그, 17년 만에 서비스 종료

다음 블로그가 17년 만에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카카오는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로 나눠 운영하던 블로그 플랫폼을 티스토리로 통합하기로 했는데요. 서비스 통합 예정일은 9월 30일이며, 기존 다음 블로그 이용자들의 콘텐츠는 티스토리로 이관됩니다.

넷플릭스, 홈쇼핑 광고 진행

최근 구독자 수 감소와 수익성 둔화로 위기를 겪고 있는 넷플릭스가 홈쇼핑을 통해 작품 홍보에 나섭니다. 넷플릭스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블랙의 신부' 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GS샵 채널에서 송출한다고 밝혔는데요. '블랙의 신부'가 과거 OTT의 주 사용 고객이 아니던 4050 여성을 타깃으로 한 콘텐츠인 만큼, 홈쇼핑 광고를 통해 구독자를 끌어모은다는 전략입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