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미국, 두 달 연속 ‘자이언트 스텝' 단행

미국이 두 달 연속 ‘자이언트 스텝’(0.75%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미국 기준금리가 한국보다 높아진 것은 약 2년 반 만인데요.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물가 상승률이 너무 높아 다음 위원회 회의에서도 큰 폭의 금리 인상이 적절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 불법 공매도 처벌 강화

금융당국·대통령·검찰까지 불법 공매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최근 공매도가 불법적 거래에 활용되거나, 규정에 맞지 않는 형태의 공매도가 일어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정부와 금융기관 등은 불법 공매도를 뿌리뽑기 위해 제도를 개선하고 불법 공매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는데요. 그러나 금융당국은 개인투자자들이 요구하는 한시적 공매도 중지에 대해서는 시장 상황을 조금 더 지켜보고 공매도 금지를 논의하겠다는 뜻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우마무스메, 양대 앱 마켓 매출 1위 기록

카카오게임즈가 발표한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최근 신규 업데이트로 추가된 '키타산 블랙'이 유저들 사이에서 필수 아이템이라 불리며 매출 급증을 이끈 것으로 보이는데요. 카카오게임즈가 지난해 6월 출시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이어 우마무스메까지 양대 앱 마켓 매출 1위에 등극하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웨이브, HBO 콘텐츠 독점 계약 체결

웨이브 운영사인 콘텐츠웨이브가 HBO와 대규모 콘텐츠 독점 공급 계약을 맺었습니다. 업계에서는 OTT 기업들이 시청자를 끌어모으기 위해 서로 연합하는 경향이 커졌다고 분석하는데요. 이에 앞서 티빙은 내부에 파라마운트+ 브랜드 관을 탑재하고, 시즌 운영사인 KT스튜디오지니와 제휴를 맺었습니다.

NHN, 베트남 웹툰 사업 철수

NHN의 웹툰 서비스 '코미코'가 베트남 서비스를 중단합니다. 웹툰 불법 복제가 가장 큰 이유로 보이는데요. NHN은 아직 시장 규모와 유료 콘텐츠 결제 비중이 크지 않은 베트남 대신 현재 서비스를 활발히 운영 중인 태국에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메타, 분기 매출 사상 첫 감소

2분기 메타의 매출이 288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가량 감소했습니다. 주당순이익과 월간 활성 이용자 수, 사용자당 평균 매출 등 주요 지표들이 대부분 시장의 예측치를 밑돌았는데요. 애플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 변경으로 맞춤형 광고를 위한 정보수집이 어려워진 데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열풍이 끝나가며 광고 수요가 감소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