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다누리, 달 전이 궤적 진입 성공

5일 오전 발사된 달 탐사선 다누리가 달까지 가기 위한 전이 궤적에 성공적으로 진입했습니다. 다누리는 발사 후 지상과 교신에 성공했으며, 이후 달까지 도착하기 위해 설정된 전이 궤적에 올라서며 본격적인 비행을 시작했는데요. 다누리는 예정대로라면 연말 쯤 달의 임무 궤도에 도착해 내년 2월부터 달을 하루 12회 돌며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바이든, ‘인플레 고통 감축법’ 추진

중간선거 전선에 먹구름이 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민주당이 승부수로 562조 원 규모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안’을 처리하려 합니다. 전기차와 친환경 에너지 평가를 통해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약품 가격과 에너지 비용을 줄이며, 대신 대기업이 연방 세금을 더 많이 내도록 하는 내용인데요. 미정부는 법안이 통과되면 인플레이션으로 고통받는 중산층 가정의 비용이 줄어들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2.0, 다음 주 최종 테스트

다음 세대 이더리움으로 불리는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와 관련해 다음 주에 최종 테스트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더리움은 암호를 많이 풀어야 코인을 얻을 수 있는 구조라 점점 거래 속도가 느려지고 거래 수수료가 비싸진다는 문제점이 있었는데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3대1 주식분할 결정

테슬라가 주주총회에서 기존 주식을 3 대 1로 분할하기로 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 2020년 8월 5 대 1로 주식을 분할했던 적 있으며, 약 2년 만에 또 한 번 주식분할을 결정한 것인데요. 주식분할은 주식 당 단가가 낮아져 많은 투자자를 유입시킬 수 있어 주가를 상승시키는 호재로 분류됩니다.

메타, 사상 처음으로 회사채 발행

메타가 회사 설립 이후 처음으로 회사채를 발행하고자 합니다. 메타는 만기가 다른 4종류의 회사채를 발행하고자 하며, 발행 규모는 약 100억 달러(13조 원)를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메타는 수개월 전부터 회사채 발행을 검토해왔으며 지난달 하락한 분기 실적을 발표한 이후 회사채 발행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알리바바, 상장 이후 처음으로 매출 하락

중국의 최대 이커머스 기업 알리바바가 2014년 미국 뉴욕증시 상장 이후 최초로 분기 매출 감소를 겪었습니다. 알리바바는 중국 당국의 빅테크 규제와 함께 코로나19로 도시가 봉쇄되며 매출 감소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는데요. 또한 핀둬둬, 바이트댄스 등 경쟁사들이 급성장하며 알리바바의 이커머스 점유율은 2015년 78%에서 지난해 47%로 급감했습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