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미국 7월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 8.5% 기록

미국의 7월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이 8.5%를 기록하며 시장의 예상치를 밑돌았습니다. 지난 6월 9.1% 급등한 소비자물가지수는 7월 8.7%가량 상승할 것으로 전망됐는데요. 이번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의 하락으로 연준이 1%P에 달하는 금리인상을 단행할 것이라는 기대는 다소 누그러졌으나, 연준이 긴축 속도를 크게 늦추진 않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쏘카, 우리사주 청약률 39% 기록

상장을 앞둔 쏘카의 우리사주조합 청약률이 39%까지 올라갔지만, 여전히 전체 공모 물량의 8%밖에 되지 않습니다. 기업이 상장하면 공모주의 20%를 우리사주조합에 배정하며, 직원들은 한도 내에서 청약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쏘카 내부 직원들은 향후 쏘카의 주가 하락을 우려하는 모습입니다.

카카오, 오픈채팅방에 송금 서비스 도입

카카오가 오픈채팅방에서의 이용자 간 송금 서비스를 테스트 중입니다. 오픈채팅방에서는 상대방의 실명 정보를 확인할 수 없지만, 오픈채팅 프로필 정보를 통해 송금 대상을 선택하고 송금할 수 있게 될 예정인데요. 카카오는 오픈채팅을 이후 오픈 링크라는 독립 앱으로 출시하며 메타버스 서비스로 발전시키고자 하며, 그 첫 번째 단계로 송금 기능을 출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소프트뱅크, 알리바바 지분 처분해 현금 44조 원 확보

일본 소프트뱅크가 20년간 인연을 맺어온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의 지분을 처분해 340억 달러의 현금을 확보했습니다. 소프트뱅크는 지분율이 20%가 넘어가는 투자 회사를 계열사로 분류했으나, 이번 지분 처분으로 알리바바의 지분율이 20% 아래로 내려가면서 알리바바는 다른 투자 회사와 같은 위치가 됐는데요. 한편, 소프트뱅크가 운영하는 비전펀드1·2는 지난 1분기 270억 달러 손실을 기록한 데 이어 2분기에도 수십억 달러 손실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컴투스, 역대 분기 최대 매출 기록

컴투스가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글로벌에서 장기 흥행 중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야구 게임 라인업의 매출 증가, 미디어 콘텐츠 자회사들의 호실적이 바탕이 됐는데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크게 감소했지만 컴투스는 게임 성적과 콘텐츠 제작 역량, 메타버스 사업 등으로 극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디즈니, 2분기 호실적 기록

디즈니가 2분기에 215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월가 예상치를 웃돌았습니다. 디즈니+의 전체 구독자 수는 1억 5천210만 명까지 늘어 월가 예상치인 1억 4천776만 명을 빠른 속도로 앞질렀는데요. 디즈니의 테마파크를 찾는 이용객의 수가 대폭 늘어난 점과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가입자가 큰 폭으로 늘어난 것이 주요 요인으로 꼽힙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