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검찰, 네이버 본사 압수수색

검찰이 부동산 매물정보 관련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혐의와 관련해 네이버 본사 압수수색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수사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의무고발요청을 받아 지난해 11월 네이버를 고발하면서 진행됐는데요. 네이버는 지난 2015년부터 약 2년간 부동산 정보업체와 계약을 체결하면서 제공된 부동산 매물정보를 카카오에 제공하지 못하도록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한 달여 만에 77% 상승

가상자산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이 최근 한 달여 만에 비트코인보다 3배 넘는 수익률을 보였습니다. 9월로 예상되는 '머지' 업그레이드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인데요. 업그레이드를 통해 각자 보유한 지분율에 따라 코인 보상을 즉각 받을 수 있어 거래 속도가 빨라지고 수수료도 낮아질 전망입니다.

엔씨소프트, 2분기 실적 발표

엔씨소프트가 올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9% 늘어난 영업이익 1,23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6,29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85% 증가했고, 순이익은 1,187억 원으로 25.85% 늘었는데요. 특히 리니지M은 5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직전 분기 대비 매출이 22% 증가했고, 길드워2는 지난 2월 출시한 3번째 확장팩 매출이 본격 반영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70% 증가했습니다.

글로벌 제약사, 싱가포르 투자 확대

다국적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싱가포르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 우시바이오로직스는 싱가포르에 연구개발과 대규모 원료의약품 및 의약품 제조 강화를 위해 향후 10년 동안 14억 달러 규모의 CRDMO를 설립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또한, 우시 어드벤스드 테라피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 생산을 위해 싱가포르 바이오 프로세싱 기업기관과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아프리카TV, 별풍선 인앱결제 제거

아프리카TV는 구글 인앱결제 강제로 인한 이용자 비용 부담을 덜어내고자 앱 내 별풍선 구매 옵션을 제거했습니다. 구글이 회사 주력 수익원인 별풍선을 디지털 아이템으로 규정해 수수료율을 높이려 하자 플레이스토어 내 결제를 막기로 한 것인데요. 아프리카TV는 이용 요금 인상과 서비스 업데이트 지연 등으로 고객 불편을 초래하는 대신, 구글 앱에서 별풍선 시스템을 없애고 다른 앱 마켓과 웹을 통해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첨단 반도체 생산 관련 기술 수출 통제

미국 정부가 첨단 반도체와 가스 터빈 생산을 지원하는 기술에 대한 수출을 통제합니다. 미국이 전략적 경쟁자로 규정한 중국의 반도체 기술 발전을 억제하기 위함으로 보이는데요. 수출 통제 대상에는 광대역 밴드갭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2가지 기본 물질인 산화 갈륨과 다이아몬드가 포함됐습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