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원·달러 환율 1,330원 돌파

원·달러 환율이 약 13년 4개월 만에 장중 1,330원을 돌파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긴축 기조를 이어갈 것이란 전망에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강해지면서 달러화가 초강세를 보인 영향이 컸는데요. 중국 경기 둔화 우려가 커지면서 위안화가 약세를 이어가고 있는 점도 환율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쏘카, 상장 첫날 아쉬운 성적표

코스피에 상장한 쏘카의 주가가 공모가를 밑돌았습니다. 쏘카는 22일 코스피에 시초가 2만 8,000원에 상장했으나, 상장 직후 주가는 시초가보다 아래로 하락했는데요. 앞서 쏘카는 기관 대상 수요예측과 일반 청약에서 모두 흥행에 실패하며 공모가가 희망밴드(34,000원~45,000원)보다 낮게 확정됐습니다.

LGD-SK하이닉스, 마이크로OLED 동맹

LG디스플레이와 SK하이닉스가 마이크로 OLED 생산을 위해 협력합니다. 마이크로 OLED는 확장현실(XR) 기기의 핵심 디스플레이를 말하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2세대 애플 XR 기기 마이크로 OLED 핵심 공급사가 되기 위해 사활을 걸고 있으며, SK하이닉스도 애플 차세대 기기 공급사로 진입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국민은행, 티맵모빌리티에 2,000억 원 투자

KB국민은행이 티맵모빌리티에 2,000억 원의 투자를 진행하며 티맵모빌리티의 4대 주주가 됐습니다. 양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 티맵모빌리티 플랫폼 종사자를 위한 맞춤 보험, 대출 상품 등 금융과 모빌리티를 결합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계획인데요. KB국민은행은 스마트 주차 서비스, 중고차 사업 등 여러 영역에서 티맵모빌리티와 협업할 예정이며, 티맵모빌리티는 투자 자금으로 모빌리티 역량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캐롯손해보험, 연내 3,000억 증자 예정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3,0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합니다. 투자 완료 시 디지털 손보사 최초로 기업가치 1조 원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하게 되는데요. 캐롯손해보험은 보험산업에 첨단 IT를 접목해 보험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보험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테슬라,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가격 25% 인상

테슬라가 9월 5일부터 북미 지역에서 완전자율주행(FSD) 소프트웨어 가격을 15,000달러로 인상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테슬라는 최신형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인 FSD 베타 10.69.2가 출시됐으며 향후 몇 주내 모든 자율주행 차량에 적용될 것이라 밝혔는데요. 가격 인상은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의 성능과 제공 일정 등을 고려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