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소비자심리지수, 4개월 만에 상승

한국은행이 발표한 8월 소비자심리지수(CCSI)가 88.8로 전월보다 2.8포인트 상승해 4개월 만에 상승 전환했습니다. 소비자심리지수는 100을 기준선으로 해, 100보다 크면 경기 전망이 낙관적임을, 100보다 작으면 비관적임을 나타내는데요. 한국은행 측은 8월 소비자심리지수가 고물가와 경기 둔화 우려에도 물가 정점 통과에 대한 기대감으로 전월 대비 소폭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로화 가치, 20년 만에 최저 추락

달러 대비 유로화 가치가 20년 만에 최저로 떨어지며, 1유로당 0.9928달러에 거래됐습니다. 영국과 독일의 물가 쇼크로 유럽에서 물가는 오르면서 경기는 침체하는 스태그플레이션 위험이 두드러진 영향으로 보이는데요. 500년 만에 최악의 가뭄과 천연가스 가격 폭등 등도 유로화 약세의 요인으로 꼽힙니다.

사우디, 석유 감산 가능성 언급

사우디 빈 살만 에너지부 장관이 최근 원유 선물 가격이 기본적인 수요와 공급에 대한 펀더멘털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석유수출국기구(OPEC) 차원의 감산을 언급했습니다. 오는 9월 5일에 열리는 다음 OPEC+ 정례 회의에서는 새로운 협정을 체결할 것이라고도 밝혔는데요. 현재 국제유가는 중국의 강력한 ‘제로 코로나’ 정책에 따른 봉쇄와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로 수요 둔화 우려에 하락세로 돌아섰고, 이달 들어서는 배럴당 90달러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마켓컬리, 상장 예비 심사 통과

마켓컬리가 코스피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를 통과했습니다. 통상 예비 심사는 2개월 정도 걸리지만, 마켓컬리는 창업자인 김슬아 대표의 지분율이 5.75%로 매우 낮아 심사가 5개월가량 걸렸다고 알려졌는데요. 마켓컬리는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지만, 최근 IPO 시장이 침체하면서 상장 일정을 미루고 최선의 시점을 가늠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LGU+, 중간요금제 출시

LGU+가 24일 데이터 사용량이 31GB인 5G 중간요금제를 출시합니다. LGU+는 SKT의 중간요금제보다 데이터 사용량이 7GB 높은 대신 2천 원 더 비싼 중간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인데요. 또한, 매장 방문 없이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요금제 5G 다이렉트도 함께 출시합니다.


아이오닉6, 사전 계약 첫날 역대 기록 경신

22일부터 사전 계약에 들어간 현대자동차의 신형 전기차 '아이오닉 6'가 예상을 뛰어넘는 흥행을 보였습니다. 첫날 '아이오닉6'의 사전 계약 대수는 3만 7,446대로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했는데요. 아이오닉6는 1회 충전 최대 524㎞의 주행거리가 장점으로 꼽히며, 이번 인기의 주요 요인으로 보입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