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외환보유액, 환율 급등에 다시 감소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면서 우리나라의 외환보유액이 한 달 만에 약 22억 달러 가까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달 말 기준 외환보유액은 4,364억 3,000만 달러로 전달 대비 21억 8,000만 달러 감소했는데요. 한국은행 측은 미국 달러 가치 상승으로 기타 통화 외화자산의 달러화 환산액이 줄어 전체 외환보유액이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전력, 석탄발전 가동 확대

올해 사상 최악의 영업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보이는 한국전력이 국제 에너지 가격 급등에 석탄발전 가동을 확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료비 부담을 줄여 적자 폭을 줄이기 위함인데요. 또한, 석탄발전 비중에 상한선을 두는 석탄발전 상한제 시행도 유보할 것으로 보입니다.

SKT, 이프랜드 포인트 도입

SKT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포인트 제도·아바타 코스튬 꾸미기 기능 등 경제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가동합니다. 이프랜드 사용자는 특정 시간대 접속해 이프랜드 내 다양한 기능 사용 등 정해진 미션을 달성할 경우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데요. SKT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수익 창출이 가능한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향후 이프랜드 포인트를 암호화폐와 연계하는 등 경제 시스템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카카오엔터, 북미 합병 법인 출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북미 최초의 웹툰 플랫폼인 타파스 미디어와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 미디어의 합병 절차를 마무리하고 신규 합병 법인인 타파스엔터테인먼트를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타파스 엔터테인먼트는 한국 시장에서 이미 큰 성공을 거둔 ‘노블코믹스’(인기 웹소설을 웹툰으로 제작 서비스하는 비즈니스모델)를 시작으로 글로벌 IP 발굴에 힘쓸 계획인데요. 10만여 명 규모의 타파스·래디쉬 현지 창작자 커뮤니티와도 본격적으로 협업합니다..

CATL, 전기차 배터리 시장 지배력 확대

중국 전기차 배터리 업체 CATL이 세계 시장 지배력을 늘리고 있습니다. CATL은 전체 시장에서 2위 LG에너지솔루션과 격차를 확대했으며, 중국 외 시장에서는 2위 파나소닉을 위협했는데요. LG에너지솔루션은 중국 외 시장에서 1위를 유지했으나 점유율은 하락했습니다.

화웨이, 2년 만에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

화웨이가 애플의 ‘아이폰14 시리즈’ 공개 하루 전 신제품 행사를 개최하고 새 스마트폰을 선보입니다. 화웨이가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내놓는 것은 지난 2020년 이후 처음인데요. 이번 신제품은 ‘위성 통신’ 기능이 적용될 것으로 예측되지만, 미국 정부의 제재로 5G 이동통신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는 적용하지 못할 전망입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