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유럽중앙은행, 기준금리 0.75%P 인상

유럽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0.75%P 인상했습니다. 유럽중앙은행이 '자이언트스텝'을 밟은 것은 1999년 이후 처음인데요. 유럽중앙은행은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높고 목표치(2%)를 상회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번 기준금리 인상은 물가상승률을 적절한 수준으로 되돌리기 위함이라 밝혔습니다.

NASA, '아르테미스 1호’ 이르면 23일 발사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유인 달 탐사 프로젝트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을 위한 첫 로켓 재발사 일정을 오는 23일과 27일로 계획 중입니다. NASA는 지난달 29일과 지난 3일 아르테미스 1호 로켓을 발사하려 했으나 엔진 냉각을 위한 액체 수소 연료 누출 등으로 인해 연기했는데요. 이번에도 발사에 실패하면 10월 중순 이후로 발사가 미뤄질 전망입니다.

포스코, 10일 고로 재가동 예정

포스코가 추석 연휴 기간에도 쉬지 않고 포항제철소 고로를 10일부터 재가동하기 위한 복구 작업에 힘쓰고 있습니다. 태풍 ‘힌남노'가 지난 6일 한국을 강타할 때 제철소 대부분 지역이 침수되면서 가동에 차질을 빚었는데요. 포스코는 복구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10일부터 차례대로 재가동을 시작할 방침이라 밝혔습니다.

넥슨, 지분 상속 완료

넥슨이 고 김정주 창업자의 지분 67.49%가 배우자 유정현 감사와 두 딸에게 상속됐다고 공시했습니다. 유정현 감사는 NXC 지분을 34% 보유하게 되며 최대 주주이자 넥슨 총수에 올랐는데요. 유가족 측은 자녀들의 의결권은 모두 유정현 감사에 위임됐으며, 경영권을 승계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여의도 IFC, 거래 종결 시한 임박

9월 말로 예정된 여의도 국제금융센터(IFC)의 거래 종결 시한이 다가오고 있으나 여전히 인수자는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미래에셋그룹은 리츠 대신 부동산펀드를 결성해 IFC를 함께 매입할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시장에서는 미래에셋그룹이 부동산펀드로 인수 구조를 바꾸며 인수 성공가능성은 커졌지만, 거래 종결은 10월로 연기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스타링크, ‘아이폰14’와 연계되나

우주개발회사인 스페이스X를 이끄는 일론 머스크가 ‘스타링크’와 ‘아이폰14’을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기 위해 애플과 접촉했습니다. 애플이 출시한 ‘아이폰14’에서 선보인 긴급 SOS 기능을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 서비스와 연계해 서비스를 강화하는 방안을 찾기 위한 만남으로 분석되는데요. 애플과의 제휴가 성사되면 ‘스페이스X - 티모바일 – 애플’로 연계된 긴급 SOS서비스 조합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