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이더리움, 머지 완료 소식에도 하락세

암호화폐 이더리움이 머지 업그레이드 완료 소식에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머지란 이더리움 채굴방식을 변경하는 업그레이드로, 채굴에 필요 자원이나 전력이 줄어 효율성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머지를 앞두고 이더리움 가격은 크게 올랐으나 호재가 미리 반영됐다는 인식에 업그레이드 완료 이후엔 오히려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소수점 주식, 양도세 부과 않는다

정부가 국내 주식을 소수점 단위로 거래할 때는 배당소득세나 양도소득세를 부과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소수 단위로 주식을 거래할 때 사용되는 수익증권은 단순히 주식을 관리하기 위해 발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수익성이 없어 세금을 매길 필요가 없다는 판단인데요. 국내 주식 소수점 단위 거래가 빠르게  시작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SM, 이수만 프로듀서 개인 회사와 계약 종료

SM이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의 개인회사 라이크기획과 프로듀싱 계약 종료를 검토 중입니다. SM은 라이크기획과 음반 음악 자문 및 프로듀싱 계약을 맺고 매출액의 최대 6%를 인세로 지급하는데요. 양사의 계약이 조기 종료되면 SM은 수수료가 줄어들어 수익성을 개선하고, 이수만 프로듀서와 엮인 거버넌스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 지주사 체제로 전환

현대백화점그룹이 주력 계열사 현대백화점과 현대그린푸드의 인적 분할을 통해 지주사 체제 전환을 꾀합니다. 기존 회사는 사업회사로 남고 투자 부문 지주사를 새로 만들어 주요 계열사를 지주사 아래 편입시킨다는 계획인데요. 현대백화점그룹은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변화라고 설명했습니다.

어도비, '피그마' 200억 달러에 인수

미국의 소프트웨어 회사 어도비가 그래픽 소프트웨어 기업 '피그마'를 200억 달러(약 28조 원)에 인수합니다. 피그마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협업할 수 있는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서비스해왔는데요. 어도비는 강력한 경쟁자를 인수하면서 디자인 협업 플랫폼 시장에서 주도권을 쥐게 됐습니다.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구독자 수 4천만 명 예상

넷플릭스가 광고를 포함한 저가형 구독 서비스를 4천만 명이 구독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넷플릭스는 광고 구매 회사들에 보낸 문건에서 광고 지원 서비스의 구독자 수가 올해 말 00만 명, 내년 4천만 명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는데요. 넷플릭스는 광고주들에게 11월 1일에 광고 포함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안내했으며, 현재 광고 포함 서비스의 가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