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가상자산 시장, 반년 만에 반토막

국내 가상자산 시가총액이 지난해 말 55조 원에서 올해 상반기 말 23조 원으로 58%가량 낮아졌습니다. 가상자산 일평균 거래 규모도 11조 원에서 5조 원으로 절반 넘게 줄어들었는데요. 금융정보분석원은 금리 인상, 유동성 감소 등 경제적인 이유와 함께 테라-루나 사태로 인해 가상자산 시장이 작아졌다고 분석했습니다.

미래에셋, IFC 인수 협상 결렬

미래에셋이 여의도 국제금융센터(IFC)를 인수하지 않고 매입 협상을 최종 종료했습니다. 미래에셋은 지난 5월 말 IFC를 매입하고자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인수를 위해 노력했으나, 매입을 위해 설립한 리츠 회사의 영업인가를 받지 못했는데요. IFC 매입 거래를 마무리하기 위해 IFC 매도자인 브룩필드와 협상을 진행했으나 결국 마침표를 찍지 못했습니다.

한화그룹, 대우조선해양 인수

한화그룹이 대우조선해양을 약 2조 원에 통째로 인수합니다.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는 관계장관회의를 통해 대우조선 처리 방안을 논의 중인데요. 회의 결과가 나오면 산업은행은 임시 의사회를 열어 매각을 의결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정위, 애플코리아 현장 조사 진행

공정거래위원회가 애플코리아의 인앱결제 결제 수수료 과다 부과 의혹을 조사하기 위해 현장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최근 애플은 앱스토어에 입점한 개발사들로부터 인앱결제 수수료 30%를 초과한 33%를 징수한 의혹을 받고 있는데요.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 통계에 따르면 애플이 부당 취득한 금액은 3,450억 원가량이 예상됩니다.

LG유플러스, 이중 보안 e심 개발

LG유플러스가 보안칩 전문 기업 아이씨티케이홀딩스와 함께 양자내성암호 기술을 적용한 ‘PQC PUF-eSIM'을 개발했습니다. 커넥티드카, 로봇 등 B2B IoT 단말의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서인데요. LG유플러스는 연내 양자내성암호 통합 인증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테슬라, 휴머노이드 공개

테슬라가 오는 30일 열리는 인공지능 데이에서 인간형 로봇 '옵티머스'의 시제품을 공개합니다. 옵티머스는 신장 175cm, 무게 56kg의 휴머노이드 로봇이며 시속 8km로 이동할 수 있고 최대 68kg의 물건을 들어 올릴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일각에서는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이 단순 주가 부양용이라며, 아직 자율주행차보다 먼 미래라고 지적했습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