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우크라이나, 리만 탈환

우크라이나가 동부 도네츠크 진입 관문인 '철도 요충지' 리만을 탈환했습니다. 러시아는 점령지 병합 선언 하루 만에 큰 타격을 입게 됐는데요. 리만 점령으로 우크라이나군은 러시아가 병합한 루한스크로 더 깊게 진입할 수 있게 됐습니다.

중국, 대출금리 하한선 조정 허가

중국이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신축된 상업용 또는 주거용 건물의 매매 가격이 전월 대비 혹은 전년 동기 대비 하락한 도시의 대출금리 하한선을 낮추거나 폐지할 수 있도록 허가합니다. 이 조정은 최소 23곳의 대도시에 적용될 전망인데요. 생애 처음으로 주택을 살 때만 해당해 중국의 부동산 위기를 해소하기에는 크게 부족하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공공기관, 에너지 10% 절감 실천

다음 달부터 모든 공공기관이 에너지 10% 절감 계획을 실천합니다. 난방온도 제한, 경관조명 소등 등 겨울철 에너지 절감 5대 실천 강령을 따르는데요. 고물가와 무역수지 적자에 에너지 가격 급등의 영향이 크다는 분석입니다.

카카오, 아이폰용 이모티콘 가격 인상

카카오가 아이폰용 카카오톡 이모티콘 가격을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애플이 한국 등 일부 국가의 인앱결제 가격을 인상한 데 대한 조치인데요. 오는 6일 애플의 작업시간에 따라 차례대로 인상된 가격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애플의 인앱결제 가격 인상, 게임사의 대응은?

애플의 정책 변경 후 게임사 역시 가격 인상의 갈림길에 섰습니다. 기존 가격을 유지하면 수익성이 떨어지고, 가격을 인상하면 소비자 반발로 이어지는 사면초가 상태인데요. 넥슨과 엔씨소프트는 대체로 가격을 그대로 동결하겠다고 밝혔지만, 위메이드커넥트 등 일부 게임 업체는 결제 가격을 인상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휴머노이드 시제품 공개

테슬라가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테슬라봇)의 시제품 실물을 공개했습니다. 테슬라는 앞으로 3~5년 안에 옵티머스 시판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가격은 약 2만 달러 수준으로 예상되며, 테슬라 자동차 공장에서 부품 운반용으로 먼저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