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영국, 결국 감세안 철회

초대형 감세안 발표로 금융시장을 혼란에 빠뜨린 영국 정부가 결국 감세안을 철회했습니다. 약 72조 원 규모의 감세안을 발표한 지 10일 만인데요. 감세안 철회 소식에 파운드화 가치와 영국 국채 가격이 급등했고, 미국 증시 역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네이버, 포쉬마크 인수

네이버가 북미 패션 개인 간 거래 플랫폼 포쉬마크를 약 16억 달러에 인수합니다. 포쉬마크는 커뮤니티 기능을 강조하는 중고 거래 플랫폼으로 미국·캐나다·호주에 걸쳐 약 8,00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데요. 이번 인수로 미국 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 미국 내 전기차 판매량 급감

현대자동차의 대표 전기차 아이오닉5와 기아의 전기차 EV6의 미국 내 9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감소했습니다. 아이오닉5의 판매량은 8월보다 약 200대(14%) 줄어들었고, EV6도 400대(22%) 덜 팔렸는데요. 미국 내에서 조립한 전기차에만 보조금을 지급하는 인플레이션 감축법 시행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웨이브, 카카오엔터와 콘텐츠 공급 계약

OTT 서비스 웨이브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맺었습니다. 웨이브에서는 카카오TV의 오리지널 콘텐츠 26편을 볼 수 있으며, 추후 제작될 카카오TV의 신규 작품 역시 웨이브에서 시청할 수 있는데요. 웨이브는 지상파 방송사는 물론 종편채널, HBO 등 여러 채널로부터 콘텐츠를 공급받고 있으며, 카카오엔터와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 풀을 한층 더 넓히게 됐습니다.

LGU+, 전기차 충전 시장 진출

LG유플러스가 올해 안으로 전기차 충전 통합 관리 플랫폼을 출시하며 전기차 충전 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앱 '볼트업(Voltup)'을 출시하고 충전기 설치, 관리 및 요금제, 멤버십 할인 기능 등을 제공하는데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전기차 운전자를 LG유플러스 생태계 안으로 끌어들인다는 전략입니다.

쇼박스, 투자유치 무산

오리온그룹의 영화 배급사 쇼박스가 실리콘밸리 투자사 MCG로부터의 투자유치에 실패했습니다. 쇼박스는 1,300억 원의 투자유치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었으나, MCG가 투자에 나서지 않으면서 계획이 철회됐는데요. 쇼박스는 2010년대 중반 전성기를 맞은 이후 지속해서 실적이 악화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진출하려던 NFT, 메타버스 등 신사업에도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