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9월 외환보유액 급감

9월 말 기준 우리나라 외환보유액이 4,167억 7,000만 달러로 집계됐습니다. 전월 대비 196억 6,000만 달러가 줄어든 것으로 전월 감소 폭의 약 8배에 달하는 수치인데요. 세계적인 강달러 추세에 원/달러 환율이 폭등한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힙니다.

원화 가치 하락에 외국인 관광객 급증

최근 미국의 강력한 긴축 정책으로 원화 가치가 급락하면서 외국인 관광객이 늘고 있습니다. 원화 가치가 낮아지면 외국인은 저렴하게 관광과 쇼핑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달러가 상대적으로 비싸진 만큼 미국 관광객이 가장 많았으며, 외국인 유학생도 다수 유입됐습니다.

바이든, 미국산 원유 수출 금지 검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미국 내 휘발유 가격 안정을 위해 미국산 원유의 수출을 금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OPEC+가 11월부터 일일 원유 생산량을 200만 배럴씩 줄이기로 합의하면서 국제 유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국제 유가 상승에 미국 휘발유 가격까지 상승할 조짐을 보이는 데 대한 대책을 마련하려는 움직임입니다.

서울 아파트값, 10년 만에 최대 하락

서울 아파트값이 19주 연속 하락했습니다. 이번 주 서울 아파트값은 0.20% 떨어졌는데요. 이는 9년 10개월 만에 최대 낙폭인데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등으로 매물은 쌓이고 있지만 금리 인상, 경기 침체 우려 등으로 매수세는 위축되면서 '급급매'가 아니면 팔리지 않는 상황이죠.

카카오모빌리티, 대리운전 '프로서비스' 단계적 폐지

카카오모빌리티가 대리운전 ‘프로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프로서비스는 대리운전 기사에게 이용료를 받고, 콜을 우선적으로 배정해주는 서비스인데요. 이번 결정은 전국대리운전노동조합 요구를 일부 수용하기로 한 것입니다. 모빌리티 플랫폼이 대리운전노조와 합의를 이뤄낸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애플, 내년부터 에어팟 인도서 생산

애플이 에어팟, 비츠 헤드폰 일부 제품 생산을 중국에서 인도로 옮길 것을 요청했습니다. 애플의 최대 협력사 폭스콘은 비츠 헤드폰을 인도에서 생산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후 에어팟 생산도 계획하고 있는데요. 최근 애플은 공급망 리스크를 낮추기 위해 그동안 중국에 크게 의존하고 있던 제품 생산을 중국 바깥으로 옮기려 시도 중입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