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8월 경상수지, 30억 5천만 달러 적자 기록

8월 우리나라의 경상수지가 30억 5천만 달러의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반도체 수출이 감소하고 높은 환율이 수입 증가를 이끌었기 때문인데요. 4개월 만에 경상수지가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미국, 중국에 반도체 장비 수출 금지 결정

미국이 YMTC 등 중국 반도체 기업에 자국의 반도체 기술과 장비 수출을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중국의 반도체 굴기를 막아보려는 의도인데요. 중국에 공장을 두고 있는 국내 반도체 기업은 별도 심사를 통해 반도체 장비를 공급 받을 계획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누리호 기술 이전 민간 기업 선정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한국형발사체 누리호의 기술을 이전받을 민간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한국판 스페이스 X로 성장할 수 있는 첫발을 내딛었다는 평가인데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선정 결과 내년 상반기 예정된 누리호 3차 발사를 위한 사전 준비와 발사 운영에 참여합니다.

LG전자, 3분기 매출 역대 최고 기록

LG전자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LG전자는 올해 3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21조 1,714억 원, 영업이익 7,466억 원을 기록했는데요.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한 IT 기기 수요 감소에도 자동차 전자장치 사업 성장을 기반으로 호실적을 거뒀습니다. 다만 지난해 3분기 제네럴모터스 전기차 리콜 관련 충당금 4,800억 원이 반영돼 올 3분기 영업이익은 오히려 전년 동기보다 감소했죠.

시즌, 최대 25% 가격 인상

OTT 플랫폼 시즌이 플랫폼 요금을 최대 25% 인상합니다. 지난 5일 애플이 한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 앱스토어 내 결제 가격을 약 25% 올린 영향인데요. 시즌을 시작으로 개별 결제나 충전제 상품을 운영하는 OTT들이 가격 줄인상에 나설 예상입니다.

구글, 스마트폰 픽셀7 공개

구글이 자체 개발한 시스템온칩을 탑재한 스마트폰 픽셀7과 픽셀7프로를 공개했습니다. 구글은 지난해 픽셀6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퀄컴의 프로세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자체 칩을 계속 개발하고 있는데요. 구글 최초의 스마트워치 픽셀 워치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