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11월 4일 도입

넷플릭스가 광고를 넣는 대신 가격을 낮춘 요금제를 출시합니다. 영상 한 편당 총 4~5분가량의 광고가 삽입되며, 개별 광고의 길이는 15초 또는 30초인데요. 우리나라에선 11월 4일 새벽 1시 요금제가 도입되며, 월 5,500원으로 가격이 책정됐습니다.

9월 우리나라 고용률 사상 최고

9월 15~64세 고용률이 68.9%로 전년 동월 대비 1.7%P 상승했습니다. 통계 작성 이후 최고치인데요. 하지만 취업자 수 증가 폭은 4개월 연속 둔화했으며, 실업률은 2.4%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0.3%P 하락했습니다.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하락에 큰 손해

엘살바도르가 국가 재정으로 투자한 비트코인의 하락으로 큰 손해를 입었습니다. 엘살바도르는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해 주목받았는데요. 6,000만 달러의 손실이 추정되며, 국내총생산(GDP) 대비 부채 비율이 약 87%에 이르는 상황입니다.

카카오페이, 우리사주 반대매매 막고자 145억 원 투입

카카오페이가 직원들의 우리사주 반대매매를 막고자 145억 원의 긴급 자금을 투입했습니다. 우리사주조합은 담보 비율을 80%로 유지해야 하는데, 현재 주가가 크게 하락해 추가로 담보금을 내지 않으면 보유한 주식은 강제로 반대매매 처리되는데요. 그러나 일반 투자자들은 보호하지 못하고 직원들만 보호한다는 형평성 문제가 논란이 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애플, 골드만삭스와 저축 계좌 개설

애플이 대형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와 협력해 애플 신용카드 소지자들 대상으로 한 저축 계정 기능을 곧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즉, 골드만삭스의 계정을 빌려 쓰지만 앞으로 애플 사용자들은 애플의 저축 계좌를 이용해 이자를 받는 것인데요. 다만 아직 저축 계좌에 대한 이자율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머스크, '우크라이나 스타링크' 비용 5천 7백억 원 청구

일론 머스크가 운영하는 스페이스X가 지난 3월 우크라이나에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던 위성 인터넷 '스타링크' 서비스 요금을 미 국방부에 청구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우크라이나에 지원한 스타링크 서비스의 자금 부담을 떠안을 수 없다며, 1년간 서비스 비용으로 4억 달러를 요구했는데요. 이에 미국과 서방이 머스크의 기부 형식을 통해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를 군사용으로 활용했다는 의혹이 커지고 있습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