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리즈 트러스 영국 총리, 사임

리즈 트러스 영국 총리가 사임했습니다. '감세안 소동'으로 재무장관을 교체한 지 6일 만인데요. 재무장관 교체에도 금융시장의 불안이 지속되며 보수당 내에서도 사임 요구가 거세졌습니다. 트러스 총리는 6주 만에 사임한 영국 '최단명 총리'가 됐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 우크라이나 내 점령지 4곳에 계엄령 선포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도네츠크인민공화국, 루한스크인민공화국, 자포리자, 헤르손 4개 지역에 계엄령을 선포했습니다. 러시아 연방의 영토 보전에 반해 무력이 사용되고 있다는 이유인데요. 계엄령은 20일부터 효력을 발휘합니다.

연준, 경제 상황 보고서 베이지북 발표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경제 상황 보고서 '베이지북'을 발표했습니다. 지난달 보고서 이후 경제 활동이 완만하게 확장 중이라고 평가했는데요. 연준은 12개 연방준비은행 관할 구역 중 4개 구역에서 경제 활동이 이전과 비슷했고, 2개 구역에서 다소 둔화했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 3분기 실적 발표

테슬라가 시장 예상을 밑도는 3분기 매출을 발표했습니다. 테슬라는 214억 5,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시장 예상치보다 약 5억 달러 부족한 수치인데요. 한편, 순익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단속

넷플릭스가 구독자 확보를 위해 구독자 간 계정 공유를 단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를 막기 위해 이미 계정을 공유하고 있던 사람이 새로 구독을 시작할 때 이전 프로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계정 이전 기능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는데요. 구독자 확보를 위해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고, 계정 공유까지 단속하는 넷플릭스가 수익성을 높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은마 아파트, 재건축 통과

재건축 추진 아파트의 상징인 서울 대치동 은마아파트가 사업을 추진한 지 19년 만에 서울시의 벽을 넘어 사업 본궤도에 올랐습니다. 현재 28개 동·4,424가구인 은마아파트는 33개 동·5,578가구로 탈바꿈하는데요. 하지만 업계는 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해 파급력이 크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