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SPC 회장, 대국민 사과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얼마 전 SPC그룹의 계열사인 SPL 제빵공장에서 발생한 노동자 사망사고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했습니다. 지난 15일 새벽 평택의 SPL 제빵공장에서 소스 배합 작업을 하던 20대 여성 노동자가 사망했는데요. 소스 배합 기계에 안전장치가 제대로 설치돼있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 SK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관련 압수수색

경찰이 화재 사고가 발생한 SK C&C 판교 캠퍼스 2곳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압수수색을 통해 화재 이전 서버에 이상 신호가 감지된 바 있는지 확인할 계획인데요. 경찰은 압수수색과 관련자 조사를 통해 화재 원인을 규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머스크, 트위터 인수 시 직원 75% 해고 계획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예정대로 트위터를 인수한다면, 직원의 75%를 해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트위터 내부적인 경영난이 주요 원인인데요. 최근 미 델라웨어 법원이 머스크에게 28일(현지 시각)까지 트위터 인수를 마무리 지으라고 명령을 내린 만큼 인수 협상은 곧 마무리될 전망입니다.

스냅, 기대 이하 3분기 실적 발표

스냅의 3분기 매출이 11억 3천만 달러로 집계됐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으나 한 자릿수의 증가율을 보인 것은 상장 이후 처음인데요. 다양한 이유로 인해 광고 매출 자체가 줄어들고 있는 것이 실적 하락의 주요 원인입니다.

바로고, 디도스 공격에 서버 장애 발생

배달 대행 플랫폼 바로고가 디도스 공격을 받아 서버 장애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바로고는 서버를 정상화하기 위해 대응 상황반을 가동했으나 아직 완전 복구가 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는데요. 바로고의 서버 장애로 배달을 취소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본, 9월 소비자물가 3.0% 상승

일본의 9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작년 동월 대비 3.0% 상승했습니다. 이는 31년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로, 엔화 약세와 에너지 가격 상승이 가파른 물가 상승을 이끈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한편 일본의 기업물가지수 역시 급등하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물가는 가파르게 상승할 전망입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