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BYTE
BYTE

코오롱티슈진, 주식 거래 재개

상장폐지 위기에 놓였던 코오롱티슈진의 주식 거래가 재개됩니다. 코오롱티슈진은 코스닥 상장 바이오 기업으로,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 성분 조작 논란으로 주식 거래가 정지됐는데요. 거래소는 코오롱티슈진이 개선사항을 대부분 이행했다고 판단해 거래 재개를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리시 수낵 전 영국 재무장관, 총리 확정

리시 수낵 전 영국 재무장관이 영국의 새 총리가 됐습니다. 인도계 이민자 가정 출신인 수낵 장관은 엘리트 교육과정과 금융 업계 커리어를 거친 정치인인데요. 유력 후보로 거론되던 보리스 존슨 전 총리가 불출마를 선언하고, 페니 모돈트 원내대표는 후보 등록 요건을 갖추지 못하며 수낵 장관이 단일 후보로 당선됐습니다.

중국, 3분기 GDP 성장률 3.9%로 예상치 상회

중국의 3분기 경제 성장률이 3.9%를 기록하며 시장의 예측치를 훌쩍 뛰어넘었습니다. 중국 당국은 공산당 전국 대표대회 기간 경제 지표 발표를 이례적으로 연기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산업생산은 6.3% 증가해 예상치를 크게 넘어섰지만, 소매판매는 2.5%로 둔화해 예상치를 하회했습니다.

현대차, 3분기 실적 발표

현대자동차가 3분기 잠정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37조 7,054억 원의 매출과 1조 5,518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는데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6%가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3.4% 감소했습니다. 이익 감소는 세타2 GDI 엔진 결함에 따른 대응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국내 OTT, 광고 요금제 추진?

국내 OTT사들도 넷플릭스처럼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기 위해 광고업계와 논의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OTT 업체들은 넷플릭스의 광고 요금제 도입 이후 성과를 면밀히 관찰하고 이후 광고 요금제 도입을 결정할 전망인데요. 그러나 글로벌 독자를 더 모으기 위한 넷플릭스와 달리 국내 시장에 한정된 웨이브와 티빙이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면 득보다는 실이 많을 수 있다는 분석도 존재합니다.

김범수, 대국민 서비스 장애 공식 사과

김범수 전 카카오 이사회 의장이 국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지난 15일 발생한 카카오 서비스 먹통 사태에 공식으로 사과했습니다. 유료 서비스는 약관 이상으로 보상하고, 무료 서비스는 접수된 피해 내용을 바탕으로 보상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같은 날 이해진 네이버 GIO도 데이터 센터 화재로 발생한 네이버 서비스 먹통 사태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