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콘텐츠는 BYTE의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 BYTE+의 3월 21일자 콘텐츠입니다. BYTE+를 구독하시면 비즈니스와 경제 이슈에 대한 깊은 분석과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 BYTE+ 멤버십 구독하기

최근 테슬라를 비롯한 전기차 기업의 주가가 심하게 등락하고 있습니다. 작년 전기차 전환의 기대감에 크게 올랐던 전기차 기업들의 주가는 올해 들어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과 각종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크게 내린 후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고 있는데요. 이번 주 BYTE+에서는 최근 가장 핫한 시장 중 하나인 전기차 시장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짚어보고자 합니다.

오늘 <DEEP BYTE>에서는 먼저 최근 전기차 기업의 주가가 전반적으로 부진한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이어 내일 <마켓인사이드>에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 대한 분석을, 수요일 <상식 한 입+>에서는 각종 친환경 자동차의 종류와 설명을, 마지막으로 목요일 <기업 한 입>에선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전기차 기업인 '테슬라'에 대한 분석을 제공해드리려 하는데요. 과연, 현재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어떻게 돌아가고 있고, 전기차 기업들은 어떤 어려움을 마주하고 있을까요?

월: [DEEP BYTE] 주춤하는 전기차?
② 화: [마켓인사이드]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구조
③ 수: [상식한입+] 친환경차의 세 종류, 하이브리드카 vs 전기차 vs 수소차
④ 목: [기업한입] 전기차 업계의 애플, '테슬라' 완전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