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여러분, 더 나은 BYTE+를 만들기 위한 설문조사에 꼭 참여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BYTE+ 구독자 설문조사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BYTE 편집진입니다.BYTE+ 멤버십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구독자 여러분께 더 도움되는 BYTE+로 거듭나고자 콘텐츠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를 준비했는데요.좋은 의견 많이 주시면 향후 콘텐츠 기획 과정에서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더 나은 BYTE+를 위해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지난 7월 14일, 현대자동차가 세단형 전기차 아이오닉6(IONIQ 6)을 공개했습니다. 아이오닉은 현대자동차가 2020년에 출범한 전용 전기차 브랜드인데요. 이번에 공개된 아이오닉6은 이 라인업의 2번째 모델입니다.

앞서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5 사전 계약을 시작한 첫날에만 약 2만 5,000건의 계약을 접수하며 높은 인기를 자랑한 바 있는데요. 과연 아이오닉6이 전작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까요? 오늘 <브랜드 한입>에서는 아이오닉이라는 브랜드의 브랜딩 전략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오닉, 너는 누구니?

왼쪽부터 각각 아이오닉6의 콘셉트카 '프로페시', 아이오닉5의 콘셉트카 '45', 아이오닉7의 콘셉트카 '세븐' [출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IONIQ)은 ‘전동화 경험의 진보’라는 방향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명인 아이오닉은 전기적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이온(ION)과 독창성을 뜻하는 유니크(UNIQUE)를 조합해 만든 단어죠.

  • 아이오닉 브랜드는 현대자동차가 2016년에 출시한 ‘현대 아이오닉’이라는 모델에서 기원합니다. 가장 처음 출시된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작으로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총 3개 버전이 출시됐습니다.
  • 같은 해 현대자동차는 미래 자동차 비전 연구 조직인 ‘프로젝트 아이오닉’을 출범했습니다. 모빌리티와 삶을 연결하고, 일상에서 직면하는 여러 한계를 해소하는 방안을 연구할 것이라는 목표를 내걸었죠.
  • 그리고 2020년, 아이오닉이 공식 브랜드출범했습니다. 당시 아이오닉은 총 3종의 전용 전기차 라인업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요. 지난 2021년에 출시한 아이오닉5를 필두로 이번에 2번째 모델인 아이오닉6을 공개했고, 오는 2024년에는 대형 SUV인 아이오닉7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아이오닉은 왜 이런 가치를 내세우고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