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로봇 자동화 솔루션 플랫폼, 빅웨이브로보틱스의 기술 영업 담당으로 일하고 계신 이한얼님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한얼님은 광운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셨지만, 쿠팡 물류센터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물류 자동화 쪽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로봇 관련 교육을 이수하며 지식을 쌓아나갔고, 현재는 로봇 자동화 솔루션 플랫폼 회사에 입사해 근무하고 있습니다. 한얼님의 STORY, 함께 들어볼까요?

우여곡절 인생 스토리

재수를 하면서 대학에 입학해서는 다양한 활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었어요.
쿠팡 물류센터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물류 자동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로봇 교육을 이수하면서 자연스레 취업에 도움이 되는 활동들을 할 수 있었어요.

20대 초반 스토리

20대 초반에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시간을 보내셨나요?

1년 재수를 하면서 굉장히 힘들었어요. 그래서 항상 대학에 입학하면 다양한 활동들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대학에 입학해서 전공과 관련 없이 해보고 싶은 거 위주로 활동했어요. 발표 동아리, 미술관 관련 알바가 기억에 남네요. 그 후에는 입대를 했습니다.

발표 동아리에서는 어떤 활동을 했나요?

자기개발 할 수 있는 동아리를 찾던 중에 발표 동아리를 알게 되었어요. 발표나 피피티는 앞으로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역량 중에 하나라고 생각해서 가입해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발표 동아리에서는 주로 연관성이 없는 키워드 3개를 가지고 하나의 스토리를 만들어 발표하는 활동을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