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2분기? 주요 기업의 실적 발표

역대급 2분기? 주요 기업의 실적 발표

🦊 TEO
🦊 TEO

삼성전자 : 사상 최고의 2분기

삼성전자는 7일 발표한 잠정 실적 발표에서 올해 2분기 매출은 63조원, 영업이익은 12.5조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매출은 역대 2분기 매출 중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작년 2분기에 비해 50% 이상 상승했습니다. 삼성전자의 고실적은 D램과 낸드플래시 등 메모리 반도체 분야의 호황 덕분으로 분석되는데요. D램 가격이 폭등하는 등 최근 반도체 시장은 슈퍼사이클에 진입하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2분기에 반도체 분야에서 약 7조원 가량의 영업이익을 냈습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가전 분야에서 선전했으며, 스마트폰 판매는 약간 부진했지만 3조원 가량의 영업이익을 더해주었습니다. 반도체 시장은 하반기에 더욱 호황일 것으로 보여, 삼성전자가 올해 연 영업이익 50조원을 달성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LG전자 : 나도 역대급!

LG전자도 올해 2분기 매출 17조원, 영업이익 1.1조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LG전자 역시 역대 2분기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는데요. LG전자는 올레드TV의 출하량이 2배 넘게 늘어나는 등 가전 분야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전장 사업에서도 매출이 증가했으며, 하반기에는 처음으로 흑자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G전자는 2분기에 모바일 사업에서 철수했는데, 모바일 사업부의 적자가 1조원 가량의 손실로 기록되었음에도 영업이익 1조를 달성한 것이어서 하반기 실적이 더욱 기대됩니다.


비트코인이 실적에 영향을 준 기업이 있다?

한편, 비트코인에 투자한 기업들 다수가 비트코인의 가격 하락으로 인해 실적에 손실을 기록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에 투자한 기업들은 가상화폐의 가격이 가상화폐를 구매한 가격보다 낮아지면 즉각 차액을 비용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반면 가상화폐의 가격이 올라도 가상화폐를 판매하지 않으면 이익으로 기록되지 않죠. 따라서 가상화폐의 가격이 많이 내려간 요즘 가상화폐에 투자한 기업들의 재무제표에는 비용이 많이 늘어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는 2분기에 최대 1억 달러의 손실을 기록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넥슨 등 비트코인에 투자한 많은 회사들의 실적에도 비트코인의 가격 하락이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2분기는 역대급?

올해 2분기는 우리나라의 여러 기업들 실적이 좋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3~5월 수출은 사상 최대를 기록했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대다수 수출기업들의 호실적이 예상되죠. 특히 요즘 증시는 최고점 근처에 머물러 있는데요. 기업들이 앞으로 좋은 실적을 보여준다면 증시가 추가 상승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7월 동안 많은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예고되어 있으니, 눈 크게 뜨고 지켜봐야겠죠?

[사진 출처: 삼성전자 뉴스룸]

🦊 TEO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역대급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포문을 열었는데요. 그런데 2분기보다 올해 하반기의 전망이 더욱 좋다는 점에 눈길이 갑니다. 역대급 2분기를 넘어 다시 한번 기록을 쓰는 하반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BYTE의 프리미엄 콘텐츠 구독 서비스, BYTE+⭐️

월 9,900원으로 BYTE의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하세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