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LG 디스플레이에서 회로 부품 구매 담당으로 일하고 계신 박선영님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선영님은 국민대학교를 졸업하시고, 중소기업을 거쳐 LG 디스플레이에 입사해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회로 부품 구매팀은 시장환경을 바탕으로 부품 운영 전략을 세우는 역할을 하는데요. 선영님의 STORY, 함께 들어볼까요?

우여곡절 인생 스토리

1년 늦게 대학에 입학한 만큼 여러 활동을 해보려고 노력했어요.
발표 동아리와 공모전 활동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처음엔 중소기업에 입사해 근무한 후 더 성장할 수 있는 회사를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20대 초반 스토리

20대 초반에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시간을 보내셨나요?

저는 재수를 해서 대학에 입학했는데요. 늦게 대학에 입학한 만큼 여러 활동을 해보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그중에서 발표 동아리가 가장 기억에 남네요.

발표 동아리에서는 어떤 활동을 했나요?

발표 동아리는 1년 수료 과정이었고, 1년 동안 3기수로 나눠 프로그램을 실시했어요. 1기에는 스피킹 위주로 활동이 진행되고, 2기와 3기에는 발표 위주로 활동이 진행되는데요. 2기에는 인생이나 전공과 같은 친근한 주제로, 3기에는 좀 더 어려운 주제에 관한 발표 활동을 진행합니다.

발표 동아리를 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어 정말 좋았어요. 이에 더해 발표 능력이 정말 큰 힘을 가졌다는 것을 깨달았던 것 같아요. 생각보다 제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도를 정확히 전달하는 게 어렵더라고요. 또, 운영진으로도 활동하면서 미리 사회생활을 체험해봤던 것 같아요.

이 외의 다른 활동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