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어떤 결혼식을 꿈꾸시나요? 맑은 하늘 아래 활기찬 야외 결혼식? 고급 호텔에서의 우아한 결혼식? 누구나 사랑하는 사람과의 로맨틱한 결혼식을 원하지만, 현실은 쉽지 않습니다. 요즘 결혼 준비 비용이 치솟으면서 결혼을 미루는 사람들도 늘어나죠. 결혼을 장려하면서도 결혼을 준비하기 위한 부담은 계속 늘어나는 아이러니한 상황, 이번 <재테크 한입>에서는 결혼 비용을 아낄 수 있는 꿀팁을 준비해봤습니다!
✅ 결혼하려면 얼마나 필요할까?
결혼 정보회사 가연이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 신혼집 마련을 제외한 평균 결혼 준비 비용은 무려 6,289만 원이라고 합니다. 예식장 대관부터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을 총칭하는 스드메, 혼수 등을 포함한 가격이죠. 특히 강남권 예식장의 1인당 평균 식대가 10만 원 안팎까지 치솟으면서 예식장 비용도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는데요. 여기에 신혼집 비용까지 더하면 평균 3억 원의 준비 비용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예식장, 스드메, 반지 비용 아끼기
점점 커지는 결혼 비용, 지금부터 조금씩 아끼면 꽤 많은 금액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예식장이 줄어들고 고물가가 장기화하면서, 살아남은 예식장은 너도나도 가격을 올리는데요. 결혼 준비의 가장 첫걸음이 될 결혼식에서 돈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