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햇살, 35도를 웃도는 무더위와 함께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이에 휴가와 레저 활동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아지는데요. 이와 더불어 주식 시장에서도 계절적인 움직임이 나타납니다. 여행, 항공, 음식료 산업 등 유독 여름에 주목받는 테마주가 있죠. 여름뿐만이 아닙니다. 사계절에 따라 주가가 오르내리는 종목이 있는데요. 다가오는 여름부터 봄, 가을, 겨울까지 이번 <재테크 한입>에서 모든 계절 테마주를 싹 정리해 봤습니다.
여름 테마주
올해 여름은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됩니다. 그만큼 여름철 성수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종목에 관심이 커지는데요. 빙과주, 냉방 관련주, 여행주와 항공주가 그 주인공입니다.
🍦 빙과주: 빙과주는 여름 대표 수혜주로 주목받습니다. 빙그레, 롯데웰푸드, 해태제과식품이 대표적이죠. 올해 빙과주는 무더위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 증가와 원가 하락으로 인한 수혜도 기대됩니다. K-푸드의 유행 덕분에 한국 가공식품 수출은 지난 4월 기준 전년 대비 28.2% 늘어났죠. 곡물 가격이 내려가면서 원가도 줄어들 예정입니다. 빙그레는 올해 들어서만 주가가 2배 가까이 뛰었는데요. 빙과주는 여름 성수기에서 나아가 중장기적인 실적 향상까지 기대되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