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인하 수혜주 훑어보기
메인 이미지
© Unsplash

금리 인하 수혜주 훑어보기

인플레이션 목표치 2%에 도달할 때까지 금리인하를 미루지 않겠다.” 지난 15(현지 시각)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의 발언입니다. 인플레이션 둔화 추세를 신중하게 체크하면서 금리 인하 시점을 결정하겠다던 기존 태도와는 조금 달라진 모습인데요. 이에 시장은 이미 9월 금리 인하를 확신하는 분위기입니다. 금리 인하가 코 앞으로 다가온 지금, 어떤 주식을 사야 하는 걸까요? 이번 <재테크 한입>에서는 금리 인하 사이클 수혜주를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Q. 미국 기준금리, 어떤 상황인가요?

💭 기준금리, 드디어 내려갈까: 작년 9월부터 5.25~5.50%로 동결 중인 미국의 기준금리가 드디어 내려갈 기미가 보입니다. 지난 14, 미국의 6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 대비 3.0% 상승해 예상치(3.1%)를 하회했는데요. 전월 대비로도 0.1% 하락해 예상치(0.1% 상승)를 밑돌았죠. 인플레이션이 둔화할 거라는 기대감이 차오르는 이유입니다.

👣 금리 인하에 한 발짝 더: 연준 인사들도 속속 금리 인하를 시사하는 발언을 내놓습니다. 지난 17(현지 시각),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이사는 기준금리 인하가 타당해지는 시기가 점점 가까워진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는데요. 오는 30~31일로 예정된 7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당장 기준금리를 인하하긴 어려워도, 9월엔 금리가 내려갈 가능성이 점점 커지는 상황입니다. 시카고상품거래소 페드워치에 따르면 미국의 9월 금리 인하 확률은 91%가 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