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열풍 속 숨은 수혜주 찾기
메인 이미지
© Freepik

AI 열풍 속 숨은 수혜주 찾기

최근 1년 사이 엔비디아 주가는 무려 3배 넘게 뛰었습니다. ‘인공지능(AI)의 심장’이라 불리는 AI 용 그래픽처리장치(GPU) 시장을 독점하는 기업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AI 열풍 속 주목해야 할 기업은 엔비디아뿐만이 아닙니다. 요즘 투자자들은 AI를 활용해 폭발적으로 성장할 기업들에 주목합니다. 기술주에 가려진 또 다른 AI 수혜주에 눈을 돌리는 거죠. 이번 <재테크 한입>에서 숨겨진 글로벌 AI 수혜주를 낱낱이 파헤쳐보겠습니다.


소프트웨어·반도체

생성형 AI의 수요가 늘면서 대규모 데이터센터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커졌습니다. AI를 제품에 적용해 혁신을 보여주는 소프트웨어 기업도 인기인데요. 반도체 칩을 유통하는 기업도 눈여겨 볼 만합니다.

💾 아리스타네트웍스(미국): 네트워킹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핵심 기술은 데이터센터에 과부하가 걸리지 않도록 하는 네트워킹 스위치 기술입니다. 서버끼리 많은 양의 데이터를 주고받을 때 신호등 역할을 합니다. 대규모 데이터센터는 생성형 AI의 학습에 필수적인 데이터센터 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아리스타네트웍스의 밝은 미래가 점쳐지죠.

이웃 게시글

차원의문에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빠띠
Byte가 매일 아침 보내주는비즈니스・경제 뉴스레터
프리미엄 비즈니스・경제 콘텐츠로
어제보다 더 똑똑해진 나를 만나고 싶다면?
우편함에 편지를 넣는 빠띠
내 뉴스레터 어디갔지?요즘 메일함에서
뉴스레터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에디터 정보

에디터 JIWON 프로필 이미지
JIWON
<이슈 한입>과 <재테크 한입>, <브랜드 한입> 담당 에디터 JIWON입니다.
재테크 한입 목록으로 돌아가기